[브리핑] 페이팔, 월마트-틱톡, 디스코드, 코세라IPO

reporter-profile
송이라 2021.03.09 23:01 PDT
[브리핑] 페이팔, 월마트-틱톡, 디스코드, 코세라IPO
(출처 : shutterstock)

1. 페이팔, 암호화폐 보안기업 ‘커브’ 인수
2. 월마트, 틱톡과 손잡고 라이브스트림 쇼핑 이벤트 진행
3. 미국인이 사랑하는 SNS 디스코드, 광고매출 제로?!
4. 온라인 교육 플랫폼 코세라, IPO 초읽기

디지털 결제 플랫폼 페이팔(PayPal)이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보안 스타트업 ‘커브(Curv)’를 약 2억달러에 인수할 계획입니다. 8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CNBC 등 외신에 따르면, 페이팔이 2018년 설립한 디지털 자산 보안기술을 보유한 커브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커브는 하드웨어 장치 없이 암호화폐 지갑에 액세스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갑을 생성하면 단말기와 커브 서버에 암호가 생성되고 거래를 할 때마다 여러 비밀번호가 사용됩니다. 만약 보안되지 않은 노트북을 도난 당해도 해커는 노트북에 저장된 정보만으로는 암호화폐 지갑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올해 상반기 중 인수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 페이팔은 일찌감치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하면서 시장을 주도해 왔습니다. 조만간 페이팔이 보유한 소비자 핀테크앱 벤모(Venmo)에서도 암호화폐 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번 딜 역시 페이팔의 암호화폐 부문 사업 확대의 연장선상으로 볼 수 있는데요. 주목할 점은 커브는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암호화폐 지갑이 아닌 거래소와 브로커, 장외 시장 등을 기관 투자자들을 타깃으로 삼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기관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의 헷지 수단, 금의 대체수단으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매입하고 있는 만큼 이들을 위해 보다 정교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테크크런치는 “펀드를 운용 중인데 암호화폐를 대량 매입할 계획이거나 디지털 자산을 저장하고 대차대조표를 다양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는 금융기관들도 커브 활용을 고려해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암호화폐는 이제 엄연한 하나의 자산군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