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유급 휴가 단축 / 페이팔 스테이블코인 출시 준비 / 팀 쿡 보수 1억달러 육박

reporter-profile
박윤미 2022.01.08 00:24 PDT
아마존 유급 휴가 단축 / 페이팔 스테이블코인 출시 준비 / 팀 쿡 보수 1억달러 육박
(출처 : Shutterstock)

[테크브리핑 0107]
아마존/월마트, 확진자 유급 휴가 1주일로 단축
페이팔, 자체 스테이블코인 출시를 모색
애플 CEO 팀 쿡, 지난해 보상금 1억달러 육박

아마존(티커:AMZN)은 코로나19 확진된 직원들의 유급 휴가를 2주에서 1주일로 단축한다고 밝혔습니다. 격리된 직원은 최대 40시간의 유급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27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19 무증상 환자의 격리 기간을 10일에서 5일로 줄였습니다. 아마존은 CDC의 새로운 지침에 따라 프로토콜을 변경한 것입니다.

아마존 직원은 1주일 격리하고 직장에 복귀하기 전 음성 결과를 보여줄 필요가 없습니다. 격리 후 음성을 증명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CDC의 프로토콜과 일치합니다. 대중은 음성 결과를 증명하라는 표준을 추가하라고 압력을 넣었지만, CDC는 이를 추가하지 않아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번 달에도 코로나19 사례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운영에는 큰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계속 바뀌는 프로토콜, 마스크만이 해결책?

코로나 바이러스가 지속되고 새로운 변종이 발생함에 따라 프로토콜이 반복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제는 계속해서 바뀌는 프로토콜도 익숙해진 느낌입니다.

전염성이 높은 오미크론 변이가 여전히 산업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아마존을 비롯한 다른 기업들도 CDC의 단축된 격리 지침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미국 최대 민간 고용주인 월마트(티커:WMT)는 유급 휴가를 절반으로 줄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2일 뒤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민간 고용주 아마존도 동일한 발표를 했습니다. 미국 최대 기업 아마존과 월마트가 확진자의 유급 휴가를 단축했다는 것은 이제 곧 다른 기업들도 같은 방향으로 움직일 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아마존, 월마트는 유급휴가를 단축했지만 두 회사는 오미크론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 접종 여부 관계 없이 마스크를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복귀할 때 음성 결과를 보여줄 필요가 없지만, 마스크는 꼭 착용하라는 것입니다. 결국 현재로서 마스크만이 해결책일까요. 우리는 계속해서 상황이 변하고 있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스스로 방역수칙을 지키는 것이 현재로서 할 수 있는 일인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