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도 마홈스도 아니다... 역대 최대 ‘슈퍼볼’ 진정한 승자는?

reporter-profile
박원익 2024.02.12 15:13 PDT
테일러도 마홈스도 아니다... 역대 최대 ‘슈퍼볼’ 진정한 승자는?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쿼터백(QB) 패트릭 마홈스가 슈퍼볼 우승컵을 들어올리고 있다. (출처 : NFL X 공식계정)

스위프트 효과에 역대 최대 시청… 진정한 승자는 NFL
OTT 시대, 유일한 집중의 힘… 광고 30초에 700만달러
스포츠 중계 강화 추세… 패자는 파라마운트 플러스?

28세의 나이로 세 번째 수퍼볼 MVP에 오른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쿼터백(QB) 패트릭 마홈스, 경기장을 찾은 세계 최고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와 그녀의 응원과 키스를 받으며 우승의 기쁨을 만끽한 같은 팀의 타이트 엔드(TE) 트래비스 켈시, 매년 큰 화제가 되는 슈퍼볼 하프타임 쇼의 주인공을 맡은 가수 어셔. 

11(현지시각)일 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펼쳐진 캔자스시티 치프스와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의 제58회 슈퍼볼은 숱한 화제를 낳은 경기였다. 슈퍼볼(Super Bowl)은 미식축구 내셔날 리그(NFC) 우승팀과 아메리칸 리그(AFC) 우승팀이 단 판 승부를 벌이는 미국프로풋볼(NFL) 통합 챔피언십 경기다. 가장 큰 미식축구 대회이자 미국에서 가장 큰 스포츠 행사다.

치프스는 연장 접전 끝에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를 꺾고 2년 연속 정상에 오르며 19년 만에 수퍼볼 2년 연속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웠고, 최근 5년간 4번 수퍼볼에 진출, 세 번 우승하며 명실상부 ‘치프스 왕조’를 건설했다. 

생애 세 번째로 슈퍼볼 MVP에 오른 패트릭 마홈스는 톰 브래디(5회)에 이어 슈퍼볼 MVP를 두 번째로 많이 받은 선수(레전드 쿼터백 조 몬태나와 동률)가 됐다. 전날 일본 도쿄에서 공연을 마친 테일러 스위프트가 8900km를 날아와 남자 친구가 100만달러(약 13억원)을 지불하고 예약해 준 VIP룸에서 경기를 관람했다는 것도 이슈였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