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노트]美中 무역협상 재개, 실업수당+재생에너지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1.05.27 04:43 PDT
[투자노트]美中 무역협상 재개, 실업수당+재생에너지
(출처 : ShutterStock)

미중 무역협상 대표, 바이든 행정부 취임이후 첫 통화.
경기회복의 실마리를 제공할 경기지표 발표 예정.
에너지 메이져들을 향한 재생에너지 전환 압력.

미 증시는 27일(현지시간) 연준의 긴축 스탠스를 좌우할 경제회복과 물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지표들을 기다리며 완만한 약세를 보이고 있다.

오늘 발표할 내구재 주문과 실업 수당 청구 지표는 제조업과 고용시장의 회복을 시그널할 것으로 전망된다. 28일일 예정된 개인소비지출(PCE) 지표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연준의 통화정책을 좌우할 강력한 기준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이번 주 연준의 클라리다와 퀄스 부의장이 모두 6월 통화정책회의(FOMC)에서 '긴축에 대한 논의가 시작될 수 있음'에 대한 신호를 줬기 때문에 시장의 반응은 매우 예민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전일(26일) 시장은 게임스탑(GME), AMC엔터테이먼트(AMC)등 소위 '밈주식'들이 시장을 주도하며 개인 투자자들이 주도하는 열풍이 식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유럽의 에어버스는 관련 부품 공급업자들에게 생산량을 늘릴 계획을 발표한 후 상승세를 보였다.

전일 실적을 발표한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기업인 스노우플레이크(SNOW)는 손실이 확대되었음을 보고한 후 3%대 하락했다. 팹리스 반도체 기업의 주도주인 엔비디아(NVDA)는 1분기 수익과 매출이 모두 시장의 예상을 상회했음에도 소폭 약세를 보였다. 엔비디아의 매출은 전년 대비 88% 증가했다.

1분기 수익시즌이 마무리를 하는 가운데 오늘은 달러제너럴(DG)과 베스트바이(BBY), 세일즈포스(CRM), 코스트코(COST)등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제유가는 여전히 핵 협상 합의 가능성으로 인한 이란의 시장 진입 가능성을 소화하며 약세를 보이고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