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시장의 회복 + 릴스 성장 가속화로 장기 활주로 열렸다
[빅테크7] 메타플랫폼 월가 투자의견
에버코어ISI: 스레드가 향후 2억 명의 사용자로 매출 잠재력 증가
씨티그룹: 온라인 광고시장이 개선되고 있고 메타는 수혜를 받을 것
BofA: 애플로 인한 IDFA 영향에서 벗어나고 있고 릴스의 수익성이 증가
✔ 에버코어ISI, "매수 의견 유지": 스레드가 향후 몇 년 동안 약 2억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이는 연간 80억 달러의 매출 잠재력을 의미하며 현재 메타의 2025년 매출 전망치보다 약 5% 상승한 수치이고 주당순이익은 6~7% 상승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한다.
✔ TD코웬, "중립에서 시장수익상회로 상향": 우리는 메타를 매수로 상향하고 목표가를 주당 345달러로 올린다. 2022년 말 이후의 주가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컨센서스 추정치가 너무 낮을 가능성이 높고 긍정적인 2분기 광고 점검과 장기적으로 릴스를 포함한 기타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을 보이는 매출의 증가 여력을 감안해 2023~2028년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다.
✔ UBS, "매수 의견 재확인": 우린 메타에 대해 매수 의견을 재확인하며 목표가를 300달러에서 335달러로 상향한다. 메타는 제너레이티브AI를 앱에 광범위하게 통합하고 점점 더 AI의 승자로 간주될 것으로 전망한다. 강세장의 또 다른 랠리를 만들 수 있을 것.
✔ 씨티그룹, "매수 의견 재확인":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가는 주당 315달러에서 360달러로 상향한다. 우리의 자체 추적에 의하면 릴스의 광고로드가 전분기 대비 17% 증가했다. 또한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비티 페스티벌을 참석해 분위기를 살폈는데 온라인 광고 시장이 안정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판단한다. 따라서 2024년 광고 추정치와 목표가를 모두 상향한다.
✔ 로스MKM, "매수 의견 재확인": 올해 주가의 엄청난 상승세에도 우린 여전히 메타가 합리적인 밸류에이션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한다.
✔ BofA, "매수 의견 재확인": 우리는 메타가 2023년에 아이폰의 개인정보 규정 변경(IDFA)에 따른 영향을 극복하고 릴스 및 메시징에서의 수익성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메타의 증강현실 기술인 어드밴티지+ 제품을 사용자들이 더 많이 사용할 것으로 전망되며 핵심 플랫폼에 대한 광고주의 선호도를 고려할때 경쟁사보다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