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임으로 게임 체인저 되려는 넷플릭스

reporter-profile
Hajin Han 2022.10.24 01:45 PDT
클라우드 게임으로 게임 체인저 되려는 넷플릭스
넷플릭스 게임 (출처 : 화면 캡처)

넷플릭스가 모바일 게임 진출에 이어 본격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 포부 밝혀
넷플릭스에서 영화와 게임을 모두 구독하는 슈퍼 스트리밍 생태계가 목표
클라우드 게임 시장은 이미 MS와 아마존과 구글의 격전지
정작 넷플릭스 모바일 게임은 1% 미만 저조한 이용률로 실패 평가
그래도 본격 클라우드 게임에 진출하면 아마존과 정면 대결 가능성

2021년 처음 게임 서비스를 내놓은 넷플릭스(Netflix)가 게임 시장에 점점 더 깊게 발을 들이고 있다. 클라우드 게임을 내놓고 LA지역에 스튜디오도 만들 계획이다.

마이크 버듀(Mike Verdu) 넷플릭스 게임 담당 부사장은 2022년 10월 18일 테크크런치 디스럽트2022 컨퍼런스(TechCrunch Disrupt 2022 conference)에 출연해 “클라우드 게임 진출을 심각하게 고민 중”이라며 “클라우드를 통해 스트리밍 구독자가 PC와 TV에 게임을 즐기는 시스템을 갖추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장에서 “우리는 클라우드 게임을 모바일 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려 한다”며 “작고 겸손하게 만들고 나중에 키우는 방식”이라며 “그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장소와 기기에서 구독자를 만나야 하는 것이 정상이다. 이 경우 클라우드 게임이 적격”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버듀는 넷플릭스가 클라우드 게임 개발을 위해 어떤 파트너와 협업했는 지에 대해선 함구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