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연준 의사록 어땠나? 美 대형 은행은 시장 조정 경고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1.07.07 05:01 PDT
6월 연준 의사록 어땠나? 美 대형 은행은 시장 조정 경고
(출처 : ShutterStock)

[투자노트0707]긴축논의 가능성에 주목, 연준 6월 의사록 공개
중국,자국기업의 해외 상장을 통제하는 강력한 규제 시사
반도체와 기술의 벨웨더 삼성, 강력한 가이던스 발표

전일(6일, 현지시각) 미 증시는 예상보다 부진했던 서비스부문의 경기지표와 석유 수출국 기구 동맹인 OPEC+의 합의 불발로 인한 불확실성 확대로 대부분 하락 마감했다.

다만 나스닥은 오후 미 국방부의 제다이(JEDI) 프로젝트가 이전의 마이크로소프트(MSFT) 단독계약에서 아마존(AMZN)과 오라클(ORCL), 구글(GOOGL)등을 후보에 포함하는 다중계약으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클라우드 기업의 강세로 상승 마감했다.

국채 금리는 공급관리자협회(ISM)의 서비스 부문 구매관리자지수(PMI)가 예상보다 크게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경제성장 둔화를 반영, 2월의 최저치 수준인 1.346%까지 하락했다.

최근 둔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경제지표는 향후 다가올 7월 연준의 통화정책회의에서 긴축에 대해 완화적인 모습을 보일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오늘 시장은 6월 확연한 긴축 시그널을 보인 바 있는 연준의 의사록을 기다리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회의 내용에 집중할 것이다.

연준은 계속 부진했던 고용시장의 회복세에 전반적으로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유지하는 비둘기파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관측된다. 시장은 매달 1200억 달러씩 유지되는 채권매입의 축소 가능성과 그 시기를 의사록을 통해 세심히 관찰할 것으로 보이며 유의미한 내용이 있을경우 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