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팀파서블 : 넥스트 빅 애플
[신기주의 인사이트 스토리] 팀 쿡의 11년 세상을 요리하다 3부작
(3부) 넥스트 빅 씽 아닌 넥스트 빅 애플 만들어가는 팀 쿡
자율주행차 '애플 카', VR/AR 기기 준비하는 애플 왜?
[편집자주]
지난 5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지는 '2022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을 선정하고 애플의 팀쿡 최고경영자(CEO)를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았습니다.
타임지는 팀쿡의 선정 이유에 대해 "팀은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에서 현대의 어떤 CEO보다 더 넓은 범위의 리더십을 보여줬다. 애플의 제품과 정책은 세계인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팀 쿡의 일은 비즈니스 뿐 아니라 철학적 지혜도 요구한다. 팀 쿡은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애플을 지휘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중 한명이며 도적적 리더십, 기술적 상상력, 환경, 인도주의 모범으로 자리잡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더밀크는 3회에 걸쳐 팀쿡의 리더십과 애플의 미래를 조망하는 시리즈를 준비했습니다. 더밀크 독자 여러분들이 팀쿡과 애플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부에선 칼 아이칸과 손을 잡은 팀 쿡이 애플 후임자 자리에 안착한 과정을 다루었습니다.
👉(1부) 팀 애플의 11년 세상을 요리하다(무료) 기사보기
2부에선 스티브 잡스가 이뤄놓은 ‘애플 왕국’을 견고하게 만들기 위해 쿡이 선택한 ‘넥스트 빅 씽’이 ‘넥스트 빅 스탭’을 통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게 된 과정을 다루었습니다.
👉(2부) 팀 리인벤트 : 마법의 팀이 사라지자 팀 워크가 생겼다
세상은 여전히 애플에게 마법같은 ‘넥스트 빅 씽’을 기대합니다.
프러덕트 가이였던 잡스와 달리 영민한 경영자인 쿡은 어떤 방식으로 ‘넥스트 빅 애플’을 만들어가고 있을까요? 세상이 기대하는 애플 글래스, 애플 카 등의 혁신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3부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