엇갈리는 MAG 7...애플, 테슬라, 엔비디아, 메타 중 월가의 탑픽은?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9.26 19:58 PDT
엇갈리는 MAG 7...애플, 테슬라, 엔비디아, 메타 중 월가의 탑픽은?
젠슨 황 엔비디아 CEO(왼쪽)와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가 SIGGRAPH 2024에서 대담을 나누고 있다. (출처 : Nvidia, SIGGRAPH 2024)

[더밀크알파] 매그니피센트 7
애플(AAPL): 짧아진 아이폰16 대기시간...수요 감소 vs 공급망 개선?
테슬라(TSLA): 3분기 판매 실적 긍정적 전망...로보택시와 FSD가 핵심 촉매
엔비디아(NVDA): 장기 투자로 최악의 확률...모멘텀 플레이에 불과
메타플랫폼(META): 혁신적인 스마트 글래스와 AI 혁명으로 성장 가도

연준의 과감한 금리인하와 중국의 경기 부양책 소식으로 주식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S&P500은 사상 최고가를 연일 기록하고 있고 AI 열풍도 다시 재현될 가능성도 보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동안 시장을 이끌었던 빅테크 기업들의 그룹인 소위 '매그니피센트 7'은 균열을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이 나란히 시장을 이끌던 이전과 다르게 실적과 전망에 따라 실적장세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번주는 AI경쟁에서 밀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은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해 4개의 기업이 월가의 각각 다른 전망과 의견을 받으며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