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들어가야할 투자 테마 : AI, 데이터센터, 사이버 보안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3.06.03 13:52 PDT
지금 들어가야할 투자 테마 : AI, 데이터센터, 사이버 보안
(출처 : Shutterstock)

[미국형님투자팁]
●미국 디폴트 위기 넘겨 미국 증권시장 안도
●올해 AI, 데이터 센터, 사이버 보안 분야 주목
●골든벨 포트폴리오로 부가 수입 창출하는 법

2023년 6월, 미국 경제는 그리고 시장은 어디로 가고 있는 것일까?

다수 투자자들이 현재 미국 경제가 경기 침체의 위기에 놓여있다고 우려한다. 마이너스 성장을 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 금융 산업도 안좋은 상황이며, 올해 말까지 이 리스크가 계속될 것으로 예측한다. 여기에 미국의 디폴트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시장은 매우 불안했다.

하지만 지난 2일(현지 시각), 연방정부 부채한도(Debt Ceiling) 상향 합의안이 의회를 통과하면서 미국 경제 붕괴 우려는 일단락 됐다. 오는 5일까지 부채한도를 인상하지 않을 경우 미국이 디폴트(채무불이행) 사태에 빠질 것으로 예상했지만, 관련 법안이 상원을 극적으로 통과한 것.

이번에 여야 합의를 마친 '2023 재무책임법'은 오는 2025년 1월까지 미 연방정부의 부채한도 적용을 유예한다. 대신, 2024 회계연도 비국방 예산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2025년 예산 증액을 최대 1%로 제한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로써 미국의 국가부도 위기는 일단 해소됐다.

데이비드 리 테일러 투자자문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지난 1일(현지시간) 더밀크TV 유튜브 방송 '미국형님'에 출연해 미국의 경제 현황을 예측하고, 산업 동향에 따른 '골든벨 포트폴리오' 조정을 제안했다. 올해 180%라는 폭발적 성장을 이뤄낸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사이버보안 분야를 주목했다. 2023년 미국 경제 상황에 맞는 '골든벨 포트폴리오' 구성을 살펴보자.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