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혁신미디어 더밀크(TheMiilk)가
“죽은 물고기만이 대세를 따라간다 (Only dead fish go with the flow)” -Andy Hunt-
서로 다른 손바닥 지문처럼 우린 고유한 삶의 문양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어떤 방식으로 풀어내느냐에 따라 다양한 기회와 연결되는 세상에 살고 있죠. 내가 나답게 세상을 살아가고, 세상을 움직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없겠지만 그 중 하나는 매일 해야 하는 ‘일’을 그저 ‘돈벌이’로만 여기지 않고 그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미래를 그리는 작업일 것입니다. 실리콘밸리 혁신미디어 더밀크가 제 1회 ‘일의 미래’ WTF 서밋을 준비한 이유입니다. WTF는 ‘미래의 일(Work of the future)’,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What’s the future)’ 등을 뜻하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일’이 변하고 있습니다. 일의 정의나 일하는 방식, 그리고 직업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대면회의는 화상으로 대체되고 사람들은 사무실 대신 집에서 출퇴근합니다. 일상의 디지털화는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를 확장시켰고 NFT와 웹3를 아우르는 차세대 인터넷의 물결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내 직업은 내가 만드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대세를 따르는 게 아닌 ‘나’에 대해 탐구하는 일입니다.
이번 서밋에는 각계각층에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고 있는 연사들이 총출동합니다. 더밀크와 함께 새 시대 ‘나답게 세상을 움직이는 법’을 찾아보세요!
폴 김
스탠퍼드대 교육대학원 부학장
'다시, 배우다' 저자
이슬아
혜엄출판사 대표
'일간 이슬아' 저자
성소라
전 워싱턴대 교수
'NFT 레볼루션' 저자
황성현
퀀텀인사이트 대표
전 구글, 카카오 인사총괄
드로우앤드류
자기계발 유튜버
'럭키드로우' 저자
김가현
테크 미래 트렌드 틱토커 & 뉴즈 대표
'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저자
렌지
제페토 아이템 크리에이터
'렌지드' 대표
서종원
와글와글팩토리 공장장
'로블록스 게임제작, 무작정 따라하기' 공동저자
손재권
더밀크 대표
'파괴자들' 저자
이학준
국내 1위 협업툴 플로우
마드라스체크 대표
무슨 일?
#메타버스 #뉴노멀 #웹3 #NFT이런 일?
#크리에이터 #스타트업 #퍼스널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