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도시 사임 / 오미크론 후폭풍 / 애플 멀티 충전기 / 블레저 여행
잭 도시 트위터 CEO 사임
오미크론 변이, 가벼운 바람인가? 태풍인가?
애플, 다중 기기 충전기 개발중
신개념 '블레저 여행' 떠난다
잭 도시(Jack Dorsey)가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납니다. 29일(현지시각) CNBC에 따르면, 잭 도시는 트위터 CEO 자리에서 즉시 사임하고 파라그 아그라왈(Parag Agrawal) 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CEO 자리에 오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잭 도시 CEO는 "회사가 창업자들로부터 나아갈 준비가 돼 있다고 믿는다"며 "트위터를 떠나기로 했다고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트위터 주가는 2% 이상 상승했습니다.
잭 도시 CEO는 지금까지 트위터와 스퀘어의 수장 자리를 겸직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결정으로 오는 2022년 임기 만료시까지 이사회 멤버로만 남을 예정이며 스퀘어 CEO 역할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창업자 물러나는 트위터
잭 도시는 지난해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매니지먼트가 스퀘어나 트위터 중 한 곳의 CEO 자리에서 물러나라고 요구하며 퇴출 위기에 직면해왔는데요. 결국 이번 결정으로 트위터 CEO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후임자인 파라그 아그라왈은 10년 넘게 트위터에서 근무하며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관련 전략을 담당해온 기술통입니다. 그는 CEO 자리에 오르자마자 공격적인 내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시험대 위에 설 전망입니다. 트위터는 연초 2023년 말까지 3억 1500만명의 일일 수익 창출 사용자를 확보하고 연간 매출을 최소 2배 이상 늘리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