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로 10주만에 최대 유입/ 금도 바닥 찍었나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2.05.27 13:46 PDT
증시로 10주만에 최대 유입/ 금도 바닥 찍었나
알리바바 (출처 : Shutterstock)

[투자노트PM] 0527
저점 매수세 10주만에 글로벌 증시로 최대 자금 유입
금 바닥 찍었나? 광산업체 역사적 저점 시그널
로쿠, 넷플릭스의 광고 정책 도입시 수혜 받나?

1. 딥 바이어 공격 앞으로...글로벌 펀드 10주만에 최대 유입

미 주식시장이 8주만에 처음으로 회복세를 보이면서 글로벌 증시 펀드에 자금 유입세가 10주만에 최대치로 상승했다는 블룸버그의 보도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에 따르면 미 주식시장의 자금 유입세에 이어 5월 25일까지 전 세계 주식시장에 약 200억달러의 자금이 추가 유입됐다고 합니다.

다만 여전히 현금으로의 유입도 280억달러로 증가하며 투자자들이 안전자산을 선호하고 있다는 시그널도 확실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주 채권으로의 유입세는 이번주는 유출액이 58억달러에 달했습니다. 다음주 연준의 대차대조표 축소 시작에 앞서 채권 투자자들이 불안을 보이는 것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목요일 씨티그룹은 밸류에이션이 떨어질대로 이머징 마켓과 유럽에 대한 매수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반면 미국 주식은 중립으로 의견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시장의 가장 큰 베어인 모건스탠리와 BofA는 향후 더 큰 손실을 예고하고 있지만 일단 여름 랠리의 가능성은 크게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 크리스 코멘트: 이제 투자자들은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나'는 불리쉬한 의견을 지닌 투자자들과 '떨어지는 칼날은 잡는것이 아니다'는 베어리쉬한 대세 하락장을 보는 투자자들로 나뉘고 있습니다. 물론 결과는 알 수 없습니다만 장기적으로 시장을 보는 투자자들에게는 더도 없는 기회가 오고 있는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