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우드 ‘우주 혁신 ETF’ 쐈다... 상위 10종목은?🚀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1.03.30 18:33 PDT
캐시우드 ‘우주 혁신 ETF’ 쐈다... 상위 10종목은?🚀
(출처 : Shutterstock)

아크 우주탐사 및 혁신 ETF(ARKX) 출시... 30일 첫 거래
트림블(TRMB), 록히드마틴, 보잉 등 포함

파괴적 혁신의 대명사,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가 30일(현지시각), '아크 우주탐사 및 혁신 ETF(ARK Space Exploration & Innovation ETF)'를 출시했다. ETF(상장지수펀드)는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 펀드다.

아크 인베스트 설립자이자 CEO인 캐시우드는 2020년 가장 인기 있고 널리 회자된 펀드 매니저 중 한 명이다. 지난해 150% 상승한 ARKK ETF를 만들어 테슬라 같은 혁신 기업에 대범한 투자를 해온 것으로 유명하다.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 제프 베조스의 블루오리진 등 신흥 우주 기술 기업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우주 산업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질 전망이다. 스페이스X는 지난 2월 8억5000만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하며 기업가치를 740억달러(약 84조원)로 평가받은 바 있다. 캐시우드 아크 인베스트 CEO는 우주 ETF(티커: ARKX)에 포함된 기업에 대해 “지구 너머의 장소에서 활용할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들고 이끌어 나가며 이익을 창출해 낼 회사들”이라고 설명했다.

운용보수는 ARK 인베스트의 다른 ETF와 같은 0.75%로 책정됐다. 궤도 항공우주(인공위성 및 발사체), 저궤도 항공우주(드론, 에어택시), 항공·우주 산업 활성화 기술(AI, 로봇, 3D프린팅), 항공우주 수혜군(농업, GPS) 등 4개 분야에 걸쳐 40여 개 주식에 투자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