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레터] 4조 시총 코앞, 정상에 오른 엔비디아...내려갈 일만 남았다?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11.23 14:36 PDT
[투자레터] 4조 시총 코앞, 정상에 오른 엔비디아...내려갈 일만 남았다?
(출처 : DALL E / 크리스 정 )

[투자레터] AI 투자 트렌드 분석 및 매크로 투자 전략
연준의 금리인하 기조 대전환? 시장의 새로운 변수되나?
시장의 기대에 뒤쳐지기 시작한 엔비디아...AI 투자 트렌드에 변화올까?
고평가된 주식시장에서의 기대와 현실: 트럼프 트레이드의 두 얼굴

대선이 끝난 이후 시장의 낙관론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대선이 끝난 후 불확실성이 사라지면서 연말 랠리가 시작된다는 점과 트럼프 행정부의 시장 친화적 정책에 대한 기대가 함께 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낙관론은 어떠신가요? 비트코인이 10만 달러로 치솟고 주식시장이 강하게 반등하기 시작하면서 뒤처지면 안 된다는 FOMO에 사로잡혀 있지는 않으신가요?

다행이라고 한다면 그렇게 느끼는 것이 여러분만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JP모건에 따르면 현재 기관 투자자들의 미 주식시장에 대한 포지셔닝은 역대 최고 수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문제는 뜨거운 낙관론만큼 시장의 가치 평가 역시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S&P500은 이제 예상 이익의 22배 수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닷컴 버블과 팬데믹의 성장주 버블 이후 시장의 가치가 최상단에 위치해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10~15년 동안 약 15달러 정도 하던 물건이 22달러까지 올라간 거죠. 여러분이라면 더 오를 것을 보고 사시겠나요 아니면 세일 기간을 기다려 조금 떨어진 후에 사시길 원하시나요?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