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 "이제 매수타임" / 모건스탠리 "애플 괜찮아"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2.05.26 10:41 PDT
씨티 "이제 매수타임" / 모건스탠리 "애플 괜찮아"
엔비디아 반도체 (출처 : Shutterstock)

[투자노트PM] 0526
연준의 FOMC 의사록, 강하게 조이고 푼다...긴축 완화 시그널
씨티그룹, 글로벌 증시 밸류에이션 매력적...매수 추천
비트코인 변동성 확대된다...위로? 아래로?
모건스탠리, 아이폰 지연 보도에 영향 없을 것 전망

1. 강하게 조이고 푼다...연준 의사록

수요일 발표된 5월의 FOMC 정책회의 의사록은 위원들이 일단 물가를 낮추기 위해 긴축기조를 초반에 강하게 가지고 간 후, 상황을 보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모든 정책 입안자들이 물가 안정을 위해 "강력한 의지와 결의"를 보였다는 내용은 시장의 긴장을 사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향후 두번의 50bp에 달하는 금리인상 이후 데이터에 의존하겠다는 내용은 사실상 라파엘 보스틱 애틀란타 연은 총재가 이번주에 말한 "9월 이후 금리인상이 중단될 수 있다."는 내용과 일맥상통합니다.

대차대조표 축소는 이전에 발표된 9월까지 월 950억달러(국채 600억, 모기지담보부증권 350억)로 증가시킨다는 방침에 "여러 참가자가 대차대조표 축소와 관련된 위험과 금융시장의 영향에 대해 주목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연준이 긴축기조에도 여전히 금융시장에 미칠 파급력을 우려하고 경제 연착륙을 위해 주저하고 있다는 시그널로 시장은 인식했습니다.

👉 크리스 코멘트: 증시는 상승했고 금리와 달러는 하락했습니다. 연준이 이런 기조를 유지하는 한 인플레이션의 둔화 시그널에 시장은 환호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이후 국채금리는 완연히 하락세를 이어갔고 인플레이션 기대율 역시 하락했습니다. 시장은 이미 인플레이션의 정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