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그룹의 '고확신 목록'에 추가...400G 클라우드의 시대 열린다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2.12 13:57 PDT
씨티그룹의 '고확신 목록'에 추가...400G 클라우드의 시대 열린다
(출처 : DALL E / 크리스 정 )

[투자노트] 월가 투자의견 및 포커스 기업
씨티그룹: 올해는 기술주와 중국의 회복에 주목하라
기술주 '확신 목록'...400G 클라우드의 강자 아리스타 네트워크 추가
오늘의 특징주: 암 홀딩스, 실적 후 92% 폭등

📈씨티그룹: 올해는 기술주와 중국의 회복에 주목하라

올해 글로벌 기술주의 행보가 눈부시다. iShares 글로벌 기술 ETF는 지난해 50%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며 S&P 500 지수의 24% 상승률을 크게 웃돌았다. 올해 들어서도 연초 대비 약 5% 상승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씨티그룹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성장주 부문에서 정보기술에 대한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특히 중국 시장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이 커지고 있다.

중국 정부의 정책 지원과 완화적인 통화 정책이 투자 심리를 개선하고 이것이 중국 경제의 완만한 회복세를 이끌 것이란 전망이다. 씨티그룹은 이런 중국 정부의 정책 완화 덕분에 중국 경제가 올해 완만한 경기 순환적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씨티그룹은 잠재적인 전술적 투자 기회가 산업, 소비자 재량 및 정보 기술 분야에서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현재 정책이 선호하는 최첨단 기술 분야가 주목받으면서 이러한 분야에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기회가 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알리바바는 회복 가능할까?"...중국 정부 패닉 시작됐다!

(출처 : DALL E / 크리스 정 )

기술주 '확신 목록'...400G 클라우드의 강자 아리스타 네트워크 추가

기술 외적인 측면에서도 인공지능이 가져올 변화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이 제시됐다. 인공지능 기술이 기본적인 비즈니스, 법률 및 의료 서비스에 가져올 효율성 측면에서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더 빨리 가속화 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는 결국 인공지능 기술 관련 기업들에 대한 투자 기회가 확대됨을 의미한다.

인공지능 혁신을 등에 엎고 있는 기술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씨티그룹은 기술 부문의 '확신 목록'을 업데이트했다. 확신 목록이란 최고 등급의 매수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 제한된 수의 리스트로 기술주에서 더 많은 상승 여력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비상한 관심을 받았다.

이 목록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업이자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기업이 바로 아리스타 네트워크(Arista Networks, 티커: ANET)였다. 아리스타 네트워크는 일반적인 인공 지능 메가트렌드에 장기적으로 노출되어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씨티그룹은 차세대 클라우드 인프라 발전에 따른 기술주의 성장 가능성에도 주목했다. 기존 데이터 센터 인프라에 대한 하이퍼스케일러의 지출 증가와 주요 고객의 설비 투자 회복이 예상되면서 내년까지 400G 클라우드 지출의 회복이 기대된다는 평이다.

400G 클라우드는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네트워크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400 기가비트 초당(Gbps)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고속 네트워킹 기술을 의미한다. 씨티는 아리스타가 400Gbps 네트워킹 기술을 지원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AI 관련 기회에서도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고 있다.

씨티그룹의 기술주 부문 '고확신 목록' (출처 : CNBC Pro)

📌오늘의 특징주: 암 홀딩스, 실적 후 92% 폭등

암 홀딩스(ARM): 영국의 소프트웨어 및 반도체 설계업체인 암 홀딩스는 최근 발표된 실적에 대한 반응으로 48% 급등한 후 이틀 만인 월요일에 42%까지 급등. 암 홀딩스는 회계연도 3분기 매출과 순이익, 향후 재무 가이던스까지 모두 애널리스트의 최고 예상치를 상회하면서 2월에만 거의 두 배로 상승.

뉴욕 커뮤니티 뱅코프(NYCB): 최근 부진한 실적과 잠재적 리스크로 큰 우려를 사았던 지역은행 NYCB는 내부자 매수세가 유입된 후 주가가 상승한 금요일의 급격한 회복세를 기반으로 주가가 상승했으나 이후 보합세로 마감.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중립 등급을 재차 강조하면서 경영진이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플레이북"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

다이아몬드백 에너지(FANG): 이 셰일 생산업체는 퍼미안 분지에서 천연자원을 생산하는 최대 민간 기업인 엔데버 에너지를 인수한다고 발표한 후 9.4% 급등. 현금과 주식으로 구성된 이 거래의 가치는 부채를 고려할 때 26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 이로써 퍼미안 분지 최대 기업 탄생.

사이마베이 테라퓨틱스(CymaBay, 티커: CBAY), 길리어드(GILD): 길리어드가 이 신약 개발사를 인수하기로 합의한 후 사이마베이의 주가는 25.4% 급등. 이번 거래는 월요일 세션에서 주가가 약 1% 상승한 길리어드가 제품 파이프라인을 HIV 치료제 이상으로 확장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평가.

먼데이닷컴(MNDY):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이 소프트웨어 회사는 연간 가이던스 혼조로 인해 10.1% 하락. 먼데이닷컴은 9억 2600만 달러에서 9억 3200만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며 월가 추정치에 부합. 하지만 영업 이익은 5800만 달러에서 6400만 달러 사이로 예상하며 월가 추정치였던 6780만 달러보다 낮은 수치를 제시.

Important Notice

(알림) 더밀크닷컴의 Investing 섹션의 모든 기사는 기사를 작성한 사람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사들은 오직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특정 주식을 판매하거나 권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게재되지 않습니다. 더밀크닷컴의 기사는 연구 보고서가 아니며 투자 결정의 참고 자료일 뿐 투자 결정의 유일한 근거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모든 투자에는 위험이 수반되며 금융 상품의 성과가 미래 결과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금융상품에 투자할 때는 항상 금전적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하며, 투자자는 투자 전에 투자 목표와 위험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Disclaimer) Every articles in the Investing section of The Miilk reflects the opinions of only the authors who are associated persons of The Miilk inc. They are meant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are not intended to serve as a recommendation to buy or sell any security. They are also not research reports and are not intended to serve as the basis for any investment decision. All investments involve risk and the past performance of a security or financial product does not guarantee future results or returns. There is always the potential of losing money when you invest in securities or other financial products. Investors should consider their investment objectives and risks carefully before investing.
The Miilk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