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5 SaaS 기업 시가총액:1조 달러 돌파

reporter-profile
reporter-profile
김인순 · 박윤미 2021.03.28 19:07 PDT
톱5 SaaS 기업 시가총액:1조 달러 돌파
톱5 퍼블릭 클라우드 기업 시가총액이 1조달러를 넘었다. (출처 : 베세머 벤처스 파트너스)

[베세머벤처스파트너스 SaaStr빌드]
팬데믹 거치며 2000억 달러 이상 시가총액 기업 3곳이나 생겨

톱 5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업 시가 총액이 1조 달러(약 1132조원)를 넘어섰다. 전체 클라우드 기업의 시가총액을 모두 합치면 2조2000억 달러(약 2490조원)에 달한다.

베세머 벤처스 파트너스는 SaaStr빌드 행사에서 1년전과 비교해 SaaS 기업 시가총액이 70%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은 클라우드 사용량 증가를 불러왔다. 미국에선 병원에 가지 못하는 대신 원격의료가 증가했다. 병원 내에서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한 환자들이 원격진료를 이용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300% 늘었다. 원격학습도 클라우드 사용량 증가에 기여했다. 93%의 가구가 여전히 원격 교육중이다. 줌과 캔버스 등 LMS 솔루션을 사용한다. 브라이트휠(Brightwheel)은 교사와 가족을 연결하고 커뮤니케이션하게 지원한다. 중소기업과 음식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환 압박이 심했다. 토스트(Toast)는 중소기업과 레스토랑 등이 모바일 주문, 온라인 결제에 적응하게 도왔다. 건설업도 궁극적으로 물리 대면을 피할 수 없는 업종이다. 팬데믹은 이런 사업도 클라우드 기술로 협력하게 움직였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