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2023년 젠지 트렌드 ②웬즈데이 돌풍 ③아마존도 틱톡화

reporter-profile
Juna Moon 2022.12.10 11:24 PDT
①2023년 젠지 트렌드 ②웬즈데이 돌풍 ③아마존도 틱톡화
(출처 : 넷플릭스 시리즈 <Wednesday>)

인스타그램이 뽑은 2023년 Z세대 트렌드
<웬즈데이> 팀버튼 화제작, 넷플릭스 1위
아마존도 틱톡화? 숏폼 영상 판매 서비스

2023년 젠지(Z세대)의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인스타그램이 글로벌 트렌드 분석 기업 WGSN과 협력해 Z세대 사이 핫한 주제를 모은 트렌드 리포트를 만들어 지난 6일 공개했습니다. WGSN은 지난 10월 미국 전역의 만 16~24세 Z세대 소셜 미디어 사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인스타그램 트렌드 리포트는 환경, 패션, 웹3, 데이트 등과 같은 주제를 다루며, 그 중심에는 커뮤니티와 연결(community and connection)이 있습니다.

👉 Z세대 "환경 생각, 목소리 내기, 금융 이해력"

인스타그램이 뽑은 총 9가지 트렌드 중, 중요 이슈 세 가지를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1) 재활용, 재사용, 재건설(Recycle, Reuse, Reconstruct)

지속가능성은 Z세대의 핵심 이슈입니다. DIY(Do it yourself, 스스로 만드는) 의류는 기후위기를 재촉하는 패스트패션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Z세대 절반 이상이 2023년에 옷을 DIY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Z세대 응답자의 25%는 중고거래에 관심이 있습니다.

2) 행동으로 옮기기(Taking Action)

Z세대는 행동주의 세대입니다. 2023년에는 더 많은 Z세대가 자신의 뜻을 전달하고 커뮤니티를 지지하기 위해 움직일 것입니다. 지갑을 여는데 망설이지 않습니다. Z세대 유권자들은 국가에 더 많은 Z세대 정치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Z세대 소셜미디어 사용자 4명 중 3명은 장애를 가진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합니다. 장애에 대한 관심과 지지는 Z세대에게 중요한 문제입니다.

3) 금융 르네상스 (The Financial Renaissance)

Z세대 응답자의 3분의 2가 2023년에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돈을 벌 계획이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은 풀타임 크리에이터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Z세대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64% 올해 프로젝트를 수익화할 계획입니다. 금융 이해력은 Z세대의 우선순위 기술입니다.

그 외, 기후와 표현하는 뷰티(Climate and Expressive Beauty), 메타버스의 미래(Alt Takes On The Metaverse), 문화적 호기심: 전세계 음식 체험 (Cultural Curiosity: Participatory Global Eats), 크리에이터 트렌드: 커뮤니티와 참여(Creator Trends: Community&Participation), 레이브 페스티벌의 귀환&글로벌 음악의 부상(Return of the Rave & Rise of Global Beats), 당신의 2023년 소개팅 프로필(Your 2023 Dating Profile)들이 2023년 트렌드로 꼽힙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