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나와도 '홈코노미'는 계속된다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0.12.29 18:34 PDT
백신 나와도 '홈코노미'는 계속된다
아마존은 유명 트레이너들을 섭외, 홈 트레이닝과 홈쇼핑을 결합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출처 : 아마존 라이브)

더밀크픽 2021년 테크 트렌드 시리즈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우리 삶에 일어난 일어난 가장 큰 변화는 모든 것들을 집 안에서 하기 시작한 점이다. 바이러스 전파 위험으로 모든 것을 집에서, 온라인으로 처리하기 시작했다. 업무부터 교육, 운동, 의료 서비스, 심지어 오락까지 모든 것이 집에서 이뤄진다. 관련 산업과 기업들도 덩달아 고속 성장을 보였다.

2021년에는 백신 개발과 보급으로 코로나 팬데믹이 그 끝을 보일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코로나19 종식 이후 교육기관이나 오락시설 등이 정상화되면, 이러한 ‘재택' 트렌드도 시들해질까? 물론 일부는 그렇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인간은 습관의 동물이고, 코로나 팬데믹은 습관을 형성할 만큼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다. 이전의 생활 습관보다 편리하면 곧 적응하고 생활 방식을 바꾼다.

2020년 기업들의 투자, 인수 활동을 보면 이들 변화 중 어떤 것들이 지속될 것인지 알 수 있다. 2021년에도 지속될 5가지 ‘재택', 즉 홈이코노미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