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3분기 '폭풍 성장'과 함께 자일링스 인수 발표
AMD 2020년 3분기 실적 발표
AMD가 게임, 서버 등 고사양 컴퓨터 수요의 지속적 증가로 인해 예측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기업용 제품, 임베디드, 반주문 제품(semi-custom product) 매출 부분에서의 성장이 컸다. 이번 분기 AMD의 반주문 제품 매출은 총 11억3000만달러로, 작년 대비 116% 상승했다. 라이젠(Ryzen), 에픽(EPYC) 프로세서의 판매 증가도 매출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
AMD의 사장이자 CEO인 리사 수(Lisa Su)는 이번 분기 성장이 PC, 게임용 컴퓨터, 데이터 센터 관련 제품의 수요 증가로 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리는 이번 분기까지 4분기 연속 전년 대비 25% 상승을 기록했다. 우리 주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차세대 라이젠, 라데온(Radeon), 에픽 프로세서 론칭으로 계속 업계 최고의 성장을 보여주는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했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AMD는 오늘 실적 발표와 함께 프로그래머블 반도체(FPGA, Field Programmable Gate Array) 업계 1위인 자일링스(Xilinx) 인수를 발표했다. AMD는 자일링스 인수로 비메모리 분야의 경쟁력까지 갖추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