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공유계정 단속 성공에 경쟁 완화까지...IB 투자의견 일제히 상향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3.10.19 14:22 PDT
넷플릭스, 공유계정 단속 성공에 경쟁 완화까지...IB 투자의견 일제히 상향
(출처 : Bing Image Creator / 크리스 정 )

[투자노트 라이브] 2023년 10월 19일
테슬라(TSLA)와 넷플릭스(NFLX) 엇갈린 3분기 실적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을 억제하기 위한 국제적 공조
제롬 파월 연준의장 발언을 기다리며 10년물 국채금리 급등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으로 유가가 급등하며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지만 연준은 추가 금리인상의 가능성을 내비치지 않았다.

제롬 파월 연준의장은 뉴욕 이코노믹 클럽에서 가진 발언에서 인플레이션을 2% 수준으로 낮추는데 주력할 것임을 재차 확인하면서도 추가 금리인상으로 향하고 있다는 징후는 전혀 밝히지 않았다.

파월 의장은 준비된 발언을 통해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너무 높다. 지난 몇 달 간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는 좋은 데이터가 있지만 이는 확신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시작일 뿐."이라며 제한적인 정책을 한동안 유지해야 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그는 현재 연준의 정책이 충분히 제한적이지 않다고 평가하면서도 높은 금리가 경제 전반에 걸쳐 상당한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을 목표치로 되돌리기 위해 봐야할 가장 중요한 단서로 노동시장을 꼽으며 "노동시장이 완화되지 않을 경우 인플레이션이 더 가속화될 가능성이 있고 그럴 경우 더 강한 긴축을 해야할 수도 있을 것."이라 전했다.

한편 연방기금 금리 선물시장은 제롬 파월 연준의장의 발언 이후 추가 금리인상 가능성에 대한 베팅을 줄였다. 11월 금리동결 가능성은 93.4%에서 99.6%로 증가했고 12월 금리인상 가능성은 36.9%에서 24.8%로 낮아졌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