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인혁 대표 "CJ그룹 마케팅 메시지 AI가 쓰기 시작"

reporter-profile
Sejin Kim 2023.07.04 04:26 PDT
차인혁 대표 "CJ그룹 마케팅 메시지 AI가 쓰기 시작"
이경옥 무용단의 무용극 '밤의 여왕' 제작에 버추얼 휴먼 생성 기술 '립 제너레이션' 기술을 적용 중인 모습 (출처 : CJ올리브네트웍스)

[더웨이브 서울 2023] 1일차: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대부분 AI 프로젝트 망할 것…실리콘밸리 정보 너무 멀다”
CJ그룹 마케팅 메시지, 이미 AI가 쓴다
AI는 나한테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질문하고 있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CEO)는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더웨이브 서울 2023' 기조연설에서 인공지능(AI)이 콘텐츠에 미치는 영향과 신기술을 어떻게 기업이 전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 전했다.

차 대표는 CJ그룹의 디지털혁신 태스크포스 최고디지털전환책임자(CDO) 부사장을 겸하고 있으며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으로서 CJ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써 온 AI 전문가다. 특히 그가 이끄는 CJ올리브네트웍스는 AI 기술을 콘텐츠와 접목하면서 주목받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차 대표의 지휘 아래 지난해 10월 이경옥 무용단의 무용극 '밤의 여왕' 제작에 가상 인간 생성에 필요한 인공지능 보이스클로닝(목소리 복제) 기술과 립제너레이션 기술을 제공했다. 7월부터는 CJENM 산하 tvN 방송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에 보이스클로닝 기술을 도입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