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후 엔비디아를 향한 "7가지 핵심 투자의견은?"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2.22 12:32 PDT
실적 후 엔비디아를 향한 "7가지 핵심 투자의견은?"
(출처 : DALL E / 크리스 정 )

[투자노트PM] 월가 투자의견
번스타인, "엔비디아는 지금 돈을 찍어내고 있다"
UBS, "엔비디아는 AI 초기 단계의 글로벌 플랫폼...하지만"
주요 월가 투자의견: DASH / RIVN / RUN / MSFT / AMZN

엔비디아가 제너레이티브 AI 모델을 구동하기 위한 첨단 칩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로 다시 한번 월가를 놀라게 했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실적 발표 전만해도 올해에만 50%가까이 오른 상승세에 대한 부담이 작용하며 약세로 전환했다. 하지만 4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65% 급증하고 1분기 가이던스도 월가의 기대를 뛰어넘으며 13%나 오르고 다른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까지 끌어올리는 기염을 토해냈다.

인공지능 수요가 한동안 더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받으면서 엔비디아에 대한 월가의 투자의견도 일제히 상향됐다.

번스타인은 엔비디아의 실적에 대해 "이 회사는 지금 돈을 찍어내고 있다."고 평가하며 목표 주가를 주당 100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스테이시 라스곤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의 지속적인 성장 전망이 여전히 견고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비벡 아리아 BofA 애널리스트 역시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주당 925달러로 설정하며 약 37%의 상승여력이 있음을 시사했고 2027년 장기 주당순이익(EPS) 목표치를 이전의 40달러에서 4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JP모건은 "엔비디아의 강력한 데이터 센터 성장과 향후 제품 출시를 반영해 목표가를 주당 850달러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히며 "중요한 점은 경영진이 2024년까지 수요가 공급을 압도하며 하반기 재고증가에 대한 우려를 불식했다는 점."이라 낙관론을 주장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