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2주 만에 또 먹통... 약 2시간 만에 복구돼
대규모 접속 장애 후 2주 만에 다시 문제 발생
서비스 불안정 문제 계속되나
오픈AI의 대화형 AI 애플리케이션 ‘챗GPT(ChatGPT)’에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가 두 시간 여 만에 복구됐다. 지난 4일 접속 장애를 기록한 후 2주 만에 다시 문제가 발생, 서비스 불안정 문제가 계속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오류 발생 보고 추적 웹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각) 오전 11시(PDT, 태평양 표준시. 미국 서부) 즈음부터 오프라인 상태 보고가 급증, 두 시간가량 문제가 지속됐다.
챗GPT 웹사이트,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보고가 급증한 것이다. 오픈AI 역시 오전 11시 39분에 게시한 시스템 운영 상태 웹페이지(status.openai.com) 게시물을 통해 “현재 챗GPT(ChatGPT)에 영향을 미치는 오류율 상승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접속 장애는 지난 4일 네 시간가량 지속된 대규모 장애 후 2주일 만에 또 발생한 오류다.
X(옛 트위터)에는 “챗GPT가 지금 다운됐나요?”, “가장 필요할 때 챗GPT가 다운됐네요.”, “다른 분들은 괜찮나요?” 같은 질문이 올라왔다.
접속 장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지만, 오픈AI 측은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고 있다. 앞서 지난해 12월 13일 약 40분간 챗GPT 접속 장애가 발생했고, 11월 8일에도 약 90분간 접속이 중단됐다.
오픈AI는 오후 2시 30분(PDT) 현재 “모든 시스템이 정상 작동 중”이라고 운영 상태 메시지를 업데이트했다.
더밀크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실리콘밸리에서 나오는 혁신 비즈니스 트렌드와 자본의 흐름을 가장 먼저 파악하고 앞서갈 수 있습니다. 주 4회 뷰스레터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유료 회원으로 업그레이드하시면 더밀크 콘텐츠를 제한없이 보고 더밀크의 스페셜 리포트를 받아보고 이벤트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더밀크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