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스, "로블록스는 틱톡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인터넷 기업"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3.03.10 17:54 PDT
제프리스, "로블록스는 틱톡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인터넷 기업"
로블록스 로고 (출처 : 로블록스)

[투자노트PM]월가 투자의견
로블록스(RBLX): 로블록스는 틱톡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인터넷 기업
애플(AAPL): 아이폰 매출과 서비스 매출이 모두 예상보다 둔화될 것
엑손모빌(XOM): 엑손모빌의 현금흐름은 타의 추종을 불허

빛이 바랜 메타버스 기업에 다시 성장에 대한 희망이 샘솟고 있다. 월가 투자은행 제프리스는 금요일(10일, 현지시각) 고객에게 보내는 투자노트를 통해 "이제는 커뮤니티를 존중해야 할 때."라고 주장하며 로블록스에 대해 "힘든 경쟁과 매크로 환경 압박에도 강력한 성장을 유지할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다."고 주장하며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앤드류 우르크비츠 제프리스 애널리스트는 로블록스의 투자의견 상향에 대해 상당히 낙관적인 의견을 피력했다. 우르크비츠는 "강력한 순 예약의 확대 추세와 기본 사용자 지표가 마진의 변곡점과 광고 옵션을 통한 수익 성장 내러티브를 시사하고 있다."며 로블록스 업그레이드의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로블록스의 새로운 사용자 및 크리에이터 기능이 정기적으로 출시되면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우르크비츠는 로블록스가 향후 인터넷 기업 중 어닝과 수익 전망이 모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제프리스는 로블록스의 중립 의견 당시 일일 활성 사용자 수와 마진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우려했지만 "이제 내러티브가 전환하며 회사의 미래 성장 전망이 전환돼 최고의 인터넷 기업이 되고있다."고 평가했다.

제프리스는 로블록스의 투자 내러티브가 전환이 되는 이유에 대해 "플랫폼의 미래에 대한 우리의 생각이 게임 회사에서 인터넷 회사로 바뀌었다."고 분석하며 "로블록스를 플레이 하려는 동기, 최근 새롭게 추가된 기능의 소셜적인 특성, 크리에이터 측면의 플레이, 그리고 순 예약 및 사용자 지표에서 기존 게임사 대비 훨씬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전혀 새로운 이야기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그는 로블록스가 뛰어난 이유에 대해 틱톡과 같은 고성장 인터넷 회사를 예로 들며 "다른 인터넷 기업과 비교해도 로블록스는 사용자와 순예약 측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며 로블록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틱톡과 비슷하거나 더 나을 정도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다."라고 밝혔다.

제프리스는 이에 목표가를 주당 30달러에서 48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현재 가격에 약 20% 이상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시사했다. 팁랭크스에 따르면 월가 애널리스트 18명 중 9명이 매수, 5명이 중립, 4명이 매도의견을 제시한 가운데 평균 목표가는 43.56달러로 약 9%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시사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