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줄새는 SaaS 비용 줄여준다 : 자일로

reporter-profile
황재진 2023.07.18 08:04 PDT
줄줄새는 SaaS 비용 줄여준다 : 자일로
자일로의 SaaS 비용 절감 소프트웨어 (출처 : 자일로, 디자인:장혜지)

[스타트업 포커스]
SaaS 지출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플랫폼.
어도비, 도어대시, 슬레, 세일즈포스 등 자일로 서비스 사용
2023년 2월 시리즈C 추가 펀딩 500만 달러 유치…총누적투자액 7170만달러

기업들은 얼마나 많은 SaaS(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을까?

베더클라우드(BetterCloud)에 따르면, 1000명 이상의 직원을 가진 기업은 평균 150개 이상의 SaaS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aaS 앱은 완전히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되므로 IT 팀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나 회사 재정상 부담을 느끼는 기업들은 SaaS 예산을 줄여야 하는 압박을 받기도 한다. 이는 경제적인 스트레스 요인이 되고 있다.

자일로(Zylo)는 SaaS 지출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어도비(Adobe), 도어대시(Doordash), 슬렉(Slack), 세일즈포스(Salesforce), 야후(Yahoo) 등과 같은 기업들이 자일로의 서비스를 활용해 SaaS의 증가하는 비용과 위험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있다. 

자일로는 신규 사업을 두 배로 늘리고, 대형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다. 이는 SaaS 지출 관리의 중요성이 기업들 사이에서 더욱 인식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