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치, 미디어 그리고 트럼프

reporter-profile
Hajin Han 2021.10.25 01:28 PDT
비즈니스, 정치, 미디어 그리고 트럼프
트럼프의 미디어그룹이 만드는 소셜 미디어 '트루스 소셜' (출처 : TMTG)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주요 소셜 미디어에서 퇴출 당한 뒤 자신의 회사(TMTG)가 만드는 소셜 미디어로 복귀. 이름은 '트루스 소셜(Truth Social)
스트리밍 서비스, 팟캐스트 등 미디어 포맷으로 확대해 자신의 '미디어 세상' 구축 계획

2020년 대통령 선거에 대한 가짜 뉴스 유포와 선동으로 두 번이나 탄핵을 당했던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다시 돌아온다. 바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6일 미국 의사당 난입 사건을 조종한 혐의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도 퇴출된 바 있다. 결국 주류 소셜 미디어 서비스에서 자신을 거부하자 스스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었다. 오는 2024년 재선 캠페인을 위해서다. 그가 복귀하는 방식은 최신 미디어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하면서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선택했다. 스팩을 통해 자금을 모금하기도 한다. 그가 정치에 복귀하는 과정이 바로 21세기 미디어, 정치 그리고 비즈니스에서 벤치마킹해야할 부분이 많다는 분석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