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아이거의 디즈니 매직을 기대하는 월가.. "내년부터 수익 돌아올 것"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3.08.10 18:06 PDT
밥 아이거의 디즈니 매직을 기대하는 월가.. "내년부터 수익 돌아올 것"
(출처 : Shutterstock)

[더밀크알파] 디즈니 월가 투자의견
모건스탠리: 테마파크 부문의 성장과 미디어 부문의 효율성으로 수익성 찾을 것
골드만삭스: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는 경영진
BofA: 9월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긍정적인 메시지가 나올 것

✔ BofA, "매수 의견 재확인": 디즈니의 전략적 전망이 추가로 업데이트 될 가능성이 있다. 9월 애널리스트 이벤트에서 긍정적 메시지가 나올 가능성과 함께 비용 절감 계획으로 인한 상승 여력이 단기 촉매제가 될 것. 최근 가이던스와 목표 절감 이니셔티브를 고려할때 컨센서스가 높게 편향될 가능성이 있다. 목표가 135달러 제시.

✔ 모건스탠리, "비중확대 의견 재확인": 미디어 부문의 수익력을 개선하기 위해 의미있고 도전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어 긍정적. 공원 및 리조트 부문의 성장은 향후 수익과 잉여 현금 흐름을 주도할 것. 목표가 105달러 제시.

✔ JP모건, "비중확대 의견 유지": 스트리밍 부문의 손실과 미디어 구독 감소 및 광고 역풍으로 전반적인 미디어 환경에 대해 신중하지만 디즈니는 자산이 강력하게 믹스되어 있고 스트리밍 손실은 내년부터 급격히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동종업계 중 가장 좋아하는 이름이다. 목표가 125달러 제시.

✔ 골드만삭스, "매수 의견 제시": 디즈니+ 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ESPN의 적절한 파트너를 찾는 등 경영진이 해야 할 일을 하면서 진전을 보이고 있다. 목표가 128달러 제시.

✔ 씨티그룹, "매수의견 제시": 위험요인이 있다. 팬데믹의 영향은 궁극적으로 디즈니의 공원과 사용자 경험 및 소비재 부문(DPEP) 부문 및 기존 선형 미디어 부문을 현재 예상하는 것보다 더 오랜 기간 혼란에 빠뜨릴 수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