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월가 투자의견 Top10: AMZN, TSLA, SMCI, COIN, AAPL etc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3.06.08 09:36 PDT
이번주 월가 투자의견 Top10: AMZN, TSLA, SMCI, COIN, AAPL etc
코인베이스 (출처 : Shutterstock)

[투자노트PM] 월가 투자의견
아마존: 2018년 수준의 마진을 다시 이루어낼 수 있을 것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AI가 이끌 장기 사이클에 완벽한 기업
코인베이스: SEC의 제소는 알트코인을 'Halt-Coin'으로 만들수 있을 것

✔ 아마존(AMZN)

웰스파고 "탑픽으로 매수 의견 개시": 인플레이션이 완화되고 더 작은 풀필먼트 센터로 전환하면서 아마존의 마진은 2025년까지 2018년 레벨로 확대될 것이다. 올해 AWS 역시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12월까지 연간 15%의 성장세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 애플(AAPL)

제프리스 "매수 의견 유지": 우린 오랫동안 가상현실(VR)에 두 가지 문제가 있다고 믿어왔다. 1)기술 - 애플은 이를 간단하게 해결했다. 2)외로움: 애플은 공간인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아직까지 모든 데모에서 공유가 거의 없거나 전혀없다. 우리가 보는 모든 추세가 결국 다른 이들과 나누는 소셜적인 경험에서 나온다는 점에서 이는 우리의 우려를 자아내는 부분.

✔ 게임스탑(GME)

제프리스 "보류 의견 재확인": 실적발표 어닝콜도 없고 투자자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없다. 일관된 전략적 비전도 없어 투자의견을 제시하기도 어렵다. 일관되게 유지되는 한 가지가 있다면 지난 5년 동안 5명의 CEO와 3명의 CFO가 있었을만큼 경영진의 변화가 심하다는 것.

✔ 모빌아이(MBLY)

카나코드 "매수 의견 개시": 모빌아이는 이 분야에서 1999년 이후 한 길을 고집했다. 소비자 솔루션에 포커스를 맞추면 모빌아이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분야에서 선도적인 개발 기업이자 급성장하고 있는 첨단 자율주행 기술 분야의 개척자.

✔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SMCI)

로젠블라트 "매수 의견 개시": 우린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가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통신 시장 부문의 시스템 서버 AI의 혁신적인 기업이자 제공업체로 12개월 목표가 주당 300달러를 제시한다. 우린 SMCI가 모든 사이클의 어머니라 불릴 수 있는 이번 AI가 주도하는 장기 사이클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기업이라 평가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