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 승리하는 인맥 만드는 4가지 비밀

reporter-profile
황재진 2023.07.30 19:00 PDT
AI 시대, 승리하는 인맥 만드는 4가지 비밀
인간 중심적인 네트워크가 핵심 (출처 : Shutterstock)

[경영 트렌드 2023] 네트워크 구축의 4가지 비밀
인적 네트워크 어떻게 구축하고 발전시키면 좋을까
성공의 길, 강력한 인간 중심적 네트워크에 달려있어

인간은 다른 사람과의 연결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사회적 동물이다. 이는 우리의 개인생활 및 직장 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친다. 비즈니스 리더에게 있어 성공의 길은 인간 중심적인 네트워크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가의 성공에 있어 네트워킹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많은 연구에서 입증되었다. 특히 스타트업 초기 단계에서는 기업가의 네트워크가 투자, 고객 획득,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즈니스 리더의 경우에도 네트워킹은 중요한 역량 중 하나로 간주된다. 이는 협력적 관계 형성, 팀워크 강화,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발굴 등에 도움이 된다.

최근 '마스터스 오브 스케일(Podcast: Masters of Scale)' 팟캐스트에 출연한 스피커 데이비드 호닉(David Hornik), 린다 로텐버그(Linda Rottenberg), 제니퍼 스시우바(Jennifer Sciubba), 제임스 마니카(James Manyika)와 진행자인 리드 호프만 링크드인 공동창업자의 대화를 기사로 정리했다.

이 에피소드에서는 진정성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네트워크의 긍정적인 속성을 배가하고, 인맥을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제시했다. '초연결'이 특징인 인공지능 시대가 다가올 수록 '인간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승리의 비결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