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 5년후, 넷플릭스는 2등이 된다. 1등은?

reporter-profile
Hajin Han 2021.02.16 09:26 PDT
[전망] 5년후, 넷플릭스는 2등이 된다. 1등은?
디즈니+핫스타 (출처 : 화면 캡처)

디지털TV리서치, 2026년 디즈니+가입자 2억9400만 명
넷플릭스 2억8,600만 명으로 역전 예상..인도 고객 증가
가입자당 매출은 넷플릭스의 3분 1에 불과할 듯

‘디즈니가 달릴 수 있도록 넷플릭스는 걸었다(Netflix walked so Disney could run).’

미국 블룸버그 통신의 미디어 전문기자인 루카스 쇼(Lucas Shaw)가 최근 기사에 쓴 문구다. 적어도 최근 1년 사이 미국 스트리밍 시장에서 통할 법한 이야기다.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가 출시 14개월 만에 9500만 명을 돌파했다. 전례 없는 속도다. 지금 최고의 자리에 올라있는 넷플릭스도 9500만 명 구독자를 모으는데 9년이나 걸렸다.

디즈니는 넷플릭스가 만든 길을 따라갔다. 넷플릭스는 의심 많은 케이블TV가입자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인도한 선구자다. 디즈니는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에서 규모의 경제를 이룬 첫 번째 전통 할리우드 스튜디오에 등극했다. 이 속도면 디즈니가 넷플릭스를 따라잡기 위해선 얼마나 걸릴까.

2026년, 디즈니가 넷플릭스에 앞선다?

디즈니가 달려오는 사이 넷플릭스도 가만히 있지는 않는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디즈니의 추격이 거세다. 디즈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늘리고 수많은 영화를 디즈니+에 투입할 전망이다. 지난해 12월 디즈니 투자자의 날 행사에도 향후 제작되는 영화 드라마의 80%를 스트리밍 서비스에 바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