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생태계, 여성 참여 활발...‘백인 남성’ 벽 깰까?

reporter-profile
김현지 2022.03.07 14:09 PDT
웹3 생태계, 여성 참여 활발...‘백인 남성’ 벽 깰까?
말이하 마비디 아티스트의 NFT 작품 (출처 : womenrise.art)

2022년은 웹2 기업들의 웹3 영역 진출 원년 될 것
웹3, 모두에게 평등할까?...웹3 생태계 참여하는 여성 움직임 ‘주목’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지난해 말 발간한 ‘2022년 웹3.0과 암호화폐 경제에 대한 예측 10가지(10 Predictions for Web3 and the Cryptoeconomy for 2022)’에서 이렇게 주장했다.

웹2 기업인 페이스북이 2021년 말에 회사명을 ‘메타’로 바꾸고 메타버스 산업 진출을 선언했는데, 이런 움직임이 ‘웹3(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웹)’를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메타 최고기술책임자(CTO)로 내정된 앤드루 보즈워스(Andrew Bosworth)는 메타가 블록체인 기술과의 ‘딥 호환성(deep compatibility)’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검증된 자산인 NFT(대체불가토큰)와 협력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한편,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계약과 DAO(탈중앙화자율조직) 등 투자 가능한 분야에 투자해야 한다”고 했다. 다른 기업보다 먼저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