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난 마크 저커버그 "AI와 MR 결합이 메타"

reporter-profile
손재권 2023.09.27 15:41 PDT
살아난 마크 저커버그 "AI와 MR 결합이 메타"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가 27일(현지시간) 멘로파크 본사에서 열린 메타 커넥트 기조연설에서 VR 공간인 호라이즌 월드에서 AI 캐릭터가 활동하는 모습을 소개했다. (출처 : 더밀크 (손재권) )

[메타 커넥트 2023 집중 분석] 메타의 미래, 메타버스의 미래는?
메타버스에서 AI로 대전환 선언
자신감 얻고 총진군 선언한 마크 저커버그

마크 저커버그가 미래 비즈니스의 '감'을 잡았다. 생성AI를 모든 서비스에 내장하고 이를 혼합현실(MR)과 결합, 궁극의 '메타버스'를 만든다는 것이다.

27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에 위치한 메타 본사. 메타는 '메타 커넥트2023'을 페이스북으로 본격 성장하기 시작한 멘로파크 클래식 캠퍼스(MPK10)에서 개최했다.

메타는 이날 MR 기기 메타 퀘스트 3와 스마트 안경 '레이밴 스토리스'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했다. 또 챗GPT와 같은 AI 챗봇 모델인 '메타 AI' 와 개발자들이 AI 기술로 자신만의 AI를 만들 수 있게 하는 'AI 스튜디오' 등을 공개했다.  

이날 메타 커넥트는 마크 저커버그 CEO가 그동안 부진을 이겨내고 회사의 미래 방향을 확실히 밝혔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멘로파크 현장에서 본 메타커넥트 2023를 더밀크의 시각으로 분석해본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