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밀크-시어스랩, 생성AI+메타버스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reporter-profile
Youngwon Kim 2023.12.17 21:19 PDT
[알림] 더밀크-시어스랩, 생성AI+메타버스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가장 전통적인 공간과 메타버스의 만남’ 주제
생성AI그림 북촌한옥마을 내 ‘물나무사진관’과 메타버스 서비스 ‘미러타운’ 동시 전시

생성AI와 메타버스가 어떻게 결합할 수 있을까?

더밀크와 메타버스 전문기업 (주)시어스랩, 한국AI작가협회가 생성AI와 메타버스를 결합한 오프라인 전시회를 12월 21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북촌한옥마을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가장 전통적인 공간과 메타버스의 만남’이다.

최근 급부상한 생성AI기술은 인류에 ‘인간의 창의성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다. 이에 대해 인간은 'AI를 만든 것도 인간이고, 기술에 대한 주도권도 인간이 가지고 있다’라고 답변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아티스트들이 예술적 감성과 창의성을 AI기술을 이용해 발현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 아티스트들은 이번 전시 작품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프롬프트 입력과 수정을 세밀하게 조정하는 작업을 거쳤다.

서울시 한옥 군집지역으로 많은 사적과 문화재들이 보존되어 있는 북촌 한옥마을에서 생성AI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오프라인 그림전시회를 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AI기술로 제작한 작품들은 전통적인 공간과 현대적인 메타버스가 공존하는 특별한 경험을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관객들은 오프라인 전시장 뿐 아니라 메타버스 전시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그림을 관람할 수 있고, 작품을 구입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공간은 시어스랩이 출시하는 ‘미러타운’이라는 메타버스 서비스에서 구현된다. 미러타운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22일 오후 3시에는 더밀크의 손재권 대표가 [메타버스와 AI의 미래] 대화를 오프라인 전시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더밀크 구독자들은 무료 관람 및 대화에 무료 참가가 가능하다.

기간: 2023년 12월 21일 오후 4시 - 12월 29일 오후 12시 (주말 및 휴일 오후 1시 - 오후 5시)

장소: 물나무 사진관 (종로구 계동길 84-3)

주최: Seerslab, The Miilk, 한국 AI작가 협회

주최 측 문의: youngwon@themiilk.com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