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아메리카의 슈퍼볼... 온라인 스포츠 베팅이 뜬다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2.09 13:08 PDT
미스 아메리카의 슈퍼볼... 온라인 스포츠 베팅이 뜬다
(출처 : 미드저니 / 크리스 정 )

[투자노트] 월가 투자의견
슈퍼볼 + 테일러 스위프트 = 스포츠 베팅시장의 대박?
슈퍼볼 스포츠 베팅은 하나의 문화가 된다
클라우드플레어, 강력한 실적과 전망 제시하며 20% 급등

슈퍼볼 + 테일러 스위프트 = 스포츠 베팅시장의 대박?

스포츠 베팅 산업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오는 11일(현지시각) 미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슈퍼볼을 기다리며 펜 엔터테인먼트(PENN)의 ESPN Bet 스포츠 베팅 서비스가 단순한 경기의 승패를 넘어서는 문화적 현상으로 승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미 최대 은행 중 하나인 뱅크오브아메리카(BofA)에 따르면 이번 슈퍼볼은 특히 '미스 아메리카'라는 별명이 붙은(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제목)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에 힘입어 스포츠 베팅 기업이 진정한 승자가 될 전망이다.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가 테일러 스위프트와 트래비스 켈시의 스토리라인으로 게임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평이다. 스위프트의 여름 콘서트 투어가 호텔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숙박 주식을 부양시킨 사례에서 볼 수 있듯 그녀의 영향력은 스포츠 베팅 시장에도 유사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스위프트노믹스' 신조어 창시자 테일러 스위프트 (출처 : www.taylorswift.com)

슈퍼볼 스포츠 베팅, 미국 문화 일부 되다

모건 스탠리의 분석가 스티븐 그램블링은 스위프트가 시청률을 약 10% 상승시킬 수 있다고 추산한다. 이는 미국 외부에서의 케이스에서 볼 수 있듯이 스포츠 참여와 베팅 관객을 확장시키는 데 명백한 영향을 미칠 것이며 특히 미국에서의 베팅을 촉진할 것으로 관측된다.

스위프트의 NFL 게임 출석은 이미 높은 티켓 가격과 향상된 시청률 및 베팅 기대를 촉발시켰다. 치프스의 CEO 클라크 헌트는 스위프트가 켈시의 게임에 참석하기 시작한 이후 여성 관객이 급증했다고 언급했다. 이는 스포츠 베팅 시장에서 여성 베터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펜 엔터테인먼트의 스포츠북은 스위프트와 관련된 베팅을 제공한다. 또한 슈퍼볼의 결과 및 최종 점수와 관련이 없는 다양한 베팅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게임 중계 동안 테일러 스위프트가 카메라에 몇 번 나타날 것인가?" 또는 "MVP가 수상 소감에서 테일러 스위프트를 언급할 것인가?"와 같은 베팅이 있다. 이는 스포츠 베팅을 단순히 경기의 승패를 넘어서는 문화적 이벤트로 전환시킬 수 있는 점이다.

ESPN Bet은 특히 여성 베터의 비율이 더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추세에서 큰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스포츠 베팅 플랫폼들이 다양한 시청자 층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함을 의미한다.

스포츠 베팅 산업의 미래는 단순히 기술적 발전이나 법적 규제의 변화에만 달려 있는 것이 아니다. 문화적 현상과 사회적 동향이 산업의 성장과 방향성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는 이러한 변화의 한 예로 스포츠 베팅이 단순한 도박의 영역을 넘어 사회적, 문화적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역사적 저점, 매수 구간에 있는 펜 엔터테인먼트 (출처 : 트레이딩뷰 )

📌 클라우드플레어, 강력한 실적과 전망 제시하며 20% 급등

핀터레스트(PINS): 이미지 공유 회사 핀터레스트는 예상보다 낮은 1분기 매출 가이던스를 발표한 후 약 11% 하락. 핀터레스트는 월가를 실망시킨 4분기 매출을 발표했지만 LSEG에 따르면 순이익은 예상을 상회.

익스피디어(EXPE): 온라인 여행 브로커 익스피디어는 4분기 예약이 월가 전망을 크게 하향한 후 18% 급락. 익스피디아는 217억 달러의 예약을 보고했지만 LSEG가 조사한 분석가들은 220억 달러를 예상. 회사는 또한 CEO 교체를 발표했고,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주가를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테이크-투 인터렉티브(TTWO): 비디오 게임 제조업체 TTWO는 이번 분기에 실망스러운 전망을 내놓은 후 7% 하락.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는 회계연도 4 분기 예약이 12억 7천만 달러에서 13억 2천만 달러로 분석가들의 예상치인 15억 1천만 달러에 비해 크게 둔화된 전망을 제시.

펩시코(PEP): 음료 및 스낵 대기업의 4분기 매출이 예상치를 하회하자 주가는 3% 가까이 하락. 매출은 278억 5000만 달러로 LSEG의 예상치 284억 달러를 하회. 펩시는 높은 차입 비용과 개인 저축률 감소가 소비자들의 예산에 타격을 입혔다고 발언.

클라우드플레어(NET):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클라우드플레어는 4분기 실적에서 월스트리트 예상치를 상회하고 주당 순이익에 대한 낙관적인 연간 가이던스를 발표한 후 주가가 20% 이상 급등. 클라우드플레어는 주당 15센트의 조정 수익과 3억 6200만 달러의 매출을 보고하며 LSEG가 조사한 분석가들은 주당 12센트의 수익과 3억 5300만 달러의 매출을 상회.

Important Notice

(알림) 더밀크닷컴의 Investing 섹션의 모든 기사는 기사를 작성한 사람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사들은 오직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특정 주식을 판매하거나 권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게재되지 않습니다. 더밀크닷컴의 기사는 연구 보고서가 아니며 투자 결정의 참고 자료일 뿐 투자 결정의 유일한 근거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모든 투자에는 위험이 수반되며 금융 상품의 성과가 미래 결과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금융상품에 투자할 때는 항상 금전적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하며, 투자자는 투자 전에 투자 목표와 위험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Disclaimer) Every articles in the Investing section of The Miilk reflects the opinions of only the authors who are associated persons of The Miilk inc. They are meant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are not intended to serve as a recommendation to buy or sell any security. They are also not research reports and are not intended to serve as the basis for any investment decision. All investments involve risk and the past performance of a security or financial product does not guarantee future results or returns. There is always the potential of losing money when you invest in securities or other financial products. Investors should consider their investment objectives and risks carefully before investing.
The Miilk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