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 성공을 위한 8대 조언

reporter-profile
김인순 2021.06.30 19:27 PDT
미국 주식 투자 성공을 위한 8대 조언
(출처 : shutterstock)

개인 투자가, 이렇게 투자하라

미국 주식 투자를 할 때 어떤 방식으로 해야할까.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테일러투자자문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는 30일(현지시각) 더밀크TV 라이브에서 초보 개인투자가에게 8가지 조언을 했다. 변동성이 심한 장세 속에서 심리적 안정과 동시에 투자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1. 작은 승리를 자주 하라

리스크(위험)가 큰 주식보다 변동성이 적은 대형 '벽돌과 박격포(Brick and Mortar)' 같은 기업에 우선 투자하자. 변동성이 적은 1~3% 씩 올라가는 주식에 투자하라. 이렇게 하면 장기 투자 습관을 기르는 기본 토대가 형성된다.

2. 매 분기 리뷰하자

단기 투자 습성 버리고 장기 투자 목적에 따라 일희일비 하지 말자. 한번 투자한 기업 대해 하루나 일주일 주가에 따라 판단하지 말라. 최소한 3~4개월 이상보고 분기 마다 리뷰한다. 단기적으로 판단할 경우 잘 못된 선택을 할 확률이 높아진다.

3. 펀더멘털, 포트폴리오 마인드를 가져라

주식이나 주가를 중심에 두지 말라. 리스크의 크기에 따른 기업의 펀더멘탈과 포트폴리오의 가치의 움직임을 봐야 한다. 기업의 실적과 현금유동성(캐시 플로우)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본다. 기업의 대차대조표를 보면서 실적의 흐름을 파악한다. 투자한 기업이 어떻게 돈을 벌어서 운영되고 있는지 살핀다.

4.남의 수익률에 현혹되지 말자

'누구는 몇배 올랐다거나 주식 대박을 쳤다'라는 말에 현혹되지 말자. 남의 투자 수익률에 현혹되면 안 된다. 10번 투자해 한번 정도 그렇게될 가능성 있다. 이런 말만 듣고 따라 투자하면 그때는 뒷 북이다.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마음을 잡고 기다려야 부가 쌓인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