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미팅없는 쇼피파이 ② 크립토 '네 탓' 싸움 ③ 애플 MR 정보 입수

reporter-profile
박윤미 2023.01.03 22:50 PDT
① 미팅없는 쇼피파이 ② 크립토 '네 탓' 싸움 ③ 애플 MR 정보 입수
(출처 : 디자인=장혜지)

쇼피파이, 2023년 새해 첫 변화 “미팅 줄이기"
제미니, DCG 측에 “자금 상환 촉구"
애플 MR에 대해 새로 입수된 정보

지난 2일, 캐나다 전자상거래 기업 쇼피파이는 미팅에 대한 새로운 규칙을 실행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새해 첫 변화는 “미팅 줄이기”입니다. 

2023년 첫 출근부터 2인 이상의 모든 반복적인 미팅은 영구적으로 제거됩니다. 수요일에는 미팅을 잡을 수 없고 50인 이상의 이벤트는 목요일 동부시간 오전 11시~오후 5시, 주 1회만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미팅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취소된 미팅은 2주간의 진정 기간 후, 다시 소집할 수 있습니다. 그 2주 동안 이 미팅이 필요한지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쇼피파이 리더들은 직원들이 미팅을 거부하고 대규모 그룹 채팅을 나오는 것을 권장합니다. 토비 루트케 쇼피파이 공동 창업자 및 CEO는 “무언가를 추가하는 것보다 제거하는 것이 훨씬 어렵다. 일을 추가하면 사람들이 수행할 수 있는 일이 적아진다"며 “창업자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일을 빼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