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클라우드 시대에 맞는 데이터 보안 플랫폼: 베자

reporter-profile
김기림 2023.11.01 08:44 PDT
멀티 클라우드 시대에 맞는 데이터 보안 플랫폼: 베자
(왼쪽부터) 타룬 타쿠르 CEO, 마오화 루, CTO, 롭 휘처 수석 아키텍트 (출처 : Veza, 디자인:장혜지)

[스타트업 포커스]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용 데이터 인증 플랫폼
어떤 데이터에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파악·관리·통제하는 역량 기반 플랫폼
인증 기반으로 성장하는 데이터 보안 시장에 출사표

많은 기업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빠른 속도를 확보하기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과 스토리지를 도입하고 있다. 빠른 속도로 데이터가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이 데이터 보안의 중요한 부분인 '인증(Authorization)'에 대해 간과하고 있는 상황.

이는 기존의 1세대 데이터 보안 솔루션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랜섬웨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클라우드 적응, 데이터 유출에 따른 고객 신뢰 이슈, 감사 및 규제 준수 실패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이버 범죄는 매년 2배씩 증가하고, 2025년에는 데이터의 양이 2020년보다 3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IBM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데이터 유출 사건이 계속해서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으며, 기업은 평균 445만 달러(약 60억 원)의 손실을 입었다고 한다.

ID 관리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원 아이덴티티(One Identity)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직의 95%가 디지털 ID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했다. 이제 기업들은 데이터를 이해, 관리, 통제할 수 있는 데이터 보안 솔루션이 절실한 상황이다.

앱, 데이터 시스템,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서 ID 액세스를 보호하는 플랫폼인 베자(Veza)는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위해 설계됐다. 베자 플랫폼을 통해 조직은 누가 어떤 데이터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취해야 하는지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