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이즈 백] 코믹콘, 11월 오프라인 개최
매년 15만 가량 방문하는 세계 최대 코믹북, 팝컬쳐 축제
샌디에이고 코믹콘(Comic-Con)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본행사 7월 22일~25일 이후 11월 26~28일 3일 스페셜 에디션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에서 대면 행사 개최. 전세계 팬 관심 집중돼
세계 팝컬쳐, 및 코믹북 축제인 샌디에이고 인터내셔널 코믹콘(Comic-Con)이 오프라인 행사로 다시 찾아온다. 코믹콘조직위원회는 지난 3월 27일 보도자료를 내고 ‘코믹콘 스페셜 에디션(Comic-Con Special Edition)'이 추수 감사절 주간인 11월 26~28일 3일간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다고 밝혔다. 장소는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 그대로다.
샌디에이고 코믹콘은 매년 7월 15만 명 이상이 모이는 국제 행사지만, 지난해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오프라인 이벤트가 아닌 버추얼로 이뤄졌다. 코믹콘 조직 위원회는 지난 3월 1일가지만해도 원래 행사 기간인 7월 22~25일까지 버추얼로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힌바 있다.
그러나 조직위원회는 규모를 축소해 3일 간의 대면 컨벤션을 오는 11월 추가로 개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직위원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코믹콘 스페셜 에디션은 지난 2019년 행사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 대면 행사로 이뤄질 것”이라며 “가을 이벤트는 코믹콘 조직위원회와 지역 상권, 커뮤니티 모두에게 수익을 창출하는 중요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직위원회는 아직 구체적인 일정이나 참가 비용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