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주가 '급락' ... 그래도 팔지 말아야 할 3가지 이유는?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1.12.11 08:36 PDT
코인베이스 주가 '급락' ... 그래도 팔지 말아야 할 3가지 이유는?
(출처 : Shutterstock)

[미국형님 돋보기 1210]
3분기 주춤한 실적이 하락 원인 ... 연간 실적 등 펀더먼털 우수
"미 정부 암호화폐 육성 수혜주... VC 투자로 생태계 조성 중심"

암호화폐 시장 확대와 함께 성장세를 거듭해 온 코인베이스 주가가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10일(현지시각) 뉴욕 주식시장에서 코인베이스 주가는 전날보다 3.09% 급락한 255.7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달 30일 330.05달러를 기록한 이래 등락을 반복하면서 250달러대까지 하락한 것이다.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테일러투자자문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는 11일 미국형님 시장 돋보기 방송에 출연, 코인베이스 하락을 이끈 직접적인 원인과 펀더먼털, 그리고 전망 등을 집중적으로 분석했다.

리 CIO는 "코인베이스 주가가 분기 최저점인 250달러대까지 내려갔다"며 "개인적으로도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마음을 편하게 가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그는 최근 하락세에 대해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에 대한 간접투자라고 볼 수 있다. 그만큼 변동성이 큰 시장"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캐시 우드를 비롯한 투자 전문가들이 비트코인이 50만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한다. 개인적으로는 10만달러는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거래하는 코인베이스가 장기적으로 가장 큰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