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넷플릭스에서 게임을 하지 않을까?
최근 2분기 연속 가입자 이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넷플릭스
지난 2021년 말 게임 시장에 진출했지만 아직 성과 없어
월간 다운로드 이용자 숫자가 전체 가입자의 1%에 그쳐
독자 이용을 높이고 더 많은 게임 사용자 확보 위해선 '콘텐츠와 연관된 게임 전략' 필요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1위 넷플릭스(Netflix)가 지난 2021년 게임 스튜디오 3개 인수하는 등 총 24개가 넘는 게임 타이틀을 내놨지만, 이용률이 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리밍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용자에게 보다 많은 효능을 주고 오랫동안 서비스에 머무르게 하기 위해 게임을 냈지만 이용자가 거의 없는 것이다.
미국 경제 방송 CNBC가 앱토피아(Apptopia)자료를 바탕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1월부터 현재까지 넷플릭스가 출시한 게임(별도 다운로드 필요)들은 총 2,330만 번 다운로드돼 하루 평균 170만 명의 이용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2분기 넷플릭스의 구독자 2억 2,100만 명과 비교하면 전체의 1%에도 미치지 못한 수준이다. 다른 앱 다운로드 조사 업체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조사한 자료에도 2022년 4월 넷플릭스는 1개의 게임 타이틀을 내놨고 다운로드는 110만 회에 그쳤다. 게다가 2021년 12월 이후 게임 다운로드 숫자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