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의 같은 부진 그리고 상반된 결과...4년 만의 불 시그널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3.14 16:00 PDT
테크놀로지의 같은 부진 그리고 상반된 결과...4년 만의 불 시그널
(출처 : DALL E / 크리스 정 )

[더밀크알파] 브레이크아웃 & 브레이크다운 종목
브레이크아웃: 플리트코어 테크놀로지(FLT) -> 코페이(CPAY)
브레이크다운: 마벨 테크놀로지(MRVL)

플리트코어 테크놀로지스는 특수 결제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차량 카드, 식권 카드, 기업 숙박 할인 카드 및 기타 특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고객으로는 상업용 차량 운영사, 주요 석유 회사, 석유 마케터, 정부 기관 등이 있다.

플리트코어는 고객에게 맞춤형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생산성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미국에서 가장 큰 매출을 창출하며 이 외 브라질과 영국 등에서도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플리트코어는 지난 2월 7일(현지시각) 발표된 4분기의 부진한 실적에도 낙관론이 대두되며 강력한 상승세를 지속 플랫베이스(Flat Base) 패턴을 형성했다. 현재 전체적인 시장의 부진에도 주가는 강세를 보이며 이전의 멀티플 고점을 돌파하는 불리시한 시그널을 발산하고 있다.

최근 이틀간 올해의 고점을 돌파한데 이어 2021년 4월의 고점을 돌파하고 2020년부터 이어진 4년 간의 컵앤핸들(Cup & Handle) 패턴을 완성하는 브레이크아웃을 만들고 있다.

최근 3일동안 평균 거래량을 뛰어넘는 상승세를 보이며 기관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뮤추얼펀드가 최근 플리트코어를 매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향후 3월 25일(현지시각)부터 기업 브랜드를 코페이(Corpay, 티커: CPYA)로 변경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