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은 생성AI와 헬스케어 혁신의 해...시장을 주도하는 탑 5 기업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1.15 11:49 PDT
2024년은 생성AI와 헬스케어 혁신의 해...시장을 주도하는 탑 5 기업
(출처 : 미드저니 / 크리스 정 )

[투자노트PM] 비즈니스 및 투자 인사이트
2024년 가장 강력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탑5 기업
생성AI 순풍은 계속된다...엔비디아와 팔로알토
2024년은 헬스케어 혁신, GLP-1의 해가 될 것

2024년 연준의 통화정책이 긴축에서 완화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주식시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특히 금리인하 가능성에도 경기침체가 없을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으면서 시장은 이전처럼 침체의 가능성에 대비해 금리를 인하하는 것이 아님을 강조하고 있다.

소위 "이전과는 다르다"라는 내러티브가 강하게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대선 4년째 주식시장은 '필패'라는 공식도 긍정적이다.

역사적으로 중간선거가 부진했던 대선 사이클의 3년과 4년째 되는 해 주식시장은 단 한 번도 손실을 본 적이 없다. 이전의 기록이 이번에도 지속되리라는 법은 없지만 시장의 습관적인 '시즈널리티'는 무시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2024년이 어느덧 2주의 거래를 끝낸 시점,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는 시장의 리더를 어떤 기업이 차지하고 있을까? 인수합병으로 인한 급등을 제외한 5개의 리더기업을 모아보고 상승의 이유를 찾아봤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