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주 폭락? 아멕스는 프리미엄 고객과 서비스로 이겨낸다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3.03.14 10:01 PDT
금융주 폭락? 아멕스는 프리미엄 고객과 서비스로 이겨낸다
(출처 : Shutterstock)

[투자노트PM] 월가 투자의견
아멕스(AXP): 높은 신용도의 프리미엄 고객으로 리세션 뚫는다
아카데미 스포츠(ASO): 딕스 스포팅 굿즈보다 우월한 스포츠 리테일러
뉴몬트(NEM): 골드에 베팅한다면 이보다 안정적인 기업은 없다

은행의 잠재적 유동성 위기로 금융주에 대한 불신이 커지고 있지만 "불확실한 시대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강세를 보인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웰스파고는 아멕스의 스티븐 스쿼리 최고경영자(CEO)와 제프 캠벨 최고재무책임자(CFO)와의 투자자 미팅 이후 아멕스에 대한 강력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웰스파고는 이에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유지하고 주당 200달러의 목표가를 제시했다. 이는 월요일(13일, 현지시각) 종가 대비 약 27%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시사한다.

도날드 팬데티 웰스파고 애널리스트는 투자노트를 통해 "최근 실리콘밸리 은행과 시그니쳐 은행의 붕괴로 금융주가 폭락하고 은행들이 혼란에 빠지고 있지만 아멕스는 사업 전망에 자신이 있다."고 밝히며 "아멕스는 제품 개선을 비롯해 가맹점 확대 등 팬데믹 전후에 이루어진 투자로 인해 계속해서 혜택을 받고 있으며 이는 신규카드 증가와 소비자 및 중소기업의 지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에 대한 증거로 "아멕스는 최근 10% 중반의 장기적이고 야심찬 주당순이익 성장 가이던스를 발표했고 이 목표를 달성함에 따라 주가가 향후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분석했다.

웰스파고는 아멕스가 신용도가 높고 자산기준이 견고한 프리미엄 고객들로부터 선택을 받고 있다는 부분에 집중했다. 팬데티 애널리스트는 "중소기업 및 프리미엄 고객에 대한 아멕스의 우위가 더욱 강화되고 있어 경쟁사의 추격이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웰스파고는 또한 아멕스의 국제적 기반과 카드 수수료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매출과 이익의 성장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지적했다. 팁랭크스에 따르면 월가 애널리스트 16명 중 7명이 매수, 6명이 중립, 3명이 매도의견을 제시했고 평균 목표가는 주당 180.06달러를 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 아멕스는 프리미엄 고객이 주를 이루는 신용카드사로 확실히 리세션에 방어주로 인식된다. 금융주들의 단체 붕괴에 건져올릴 수 있는 보석인셈. 다만 시장이 대세하락장으로 진입한다면 충격을 함께 받을 수 있다. 200일 이평선을 지켜내는지 봐야할 것.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