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코어ISI, "에퀴팩스 목표가 100달러에서 310달러로 상향"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2.13 18:03 PDT
에버코어ISI, "에퀴팩스 목표가 100달러에서 310달러로 상향"
(출처 : Shutterstock)

[투자노트] 월가 투자의견
에퀴팩스 목표가를 100달러에서 310달러로 제시한 이유는?
로빈후드, 투자의 봄 돌아왔나? 320% 어닝 서프라이즈

📈에퀴팩스 목표가를 100달러에서 310달러로 제시한 이유는?

투자은행 에버코어ISI가 신용 보고서 제공 업체인 에퀴팩스(Equifax Inc, 티커: EFX)에 대한 전망을 강세로 전환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데이비드 토르굿 애널리스트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에퀴팩스의 주가 전망을 기존의 '시장 수익'에서 '시장수익상회'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 주가를 기존 100달러에서 310달러로 대폭 올렸다. 이는 월요일 종가 대비 약 21.2%의 상승여력을 의미한다.

토르굿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전한 메모에서 "올해 모기지 신청이 바닥을 찍고 금리 하락과 고용 시장의 안정성이 예상되면서 역풍이 약해질 것"이라며, "2025년까지 동급 최고의 매출 성장과 상당한 이익(EBITDA) 마진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버코어는 긍정적인 환경이 유지되면서 2025년 에퀴팩스의 주당 순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약 3% 상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에버코어는 특히 소득 및 고용 확인 사업에서 에퀴팩스가 거의 독점적인 위치를 확보할 수 있으며, 신원 확인 및 사기 방지 분야에서의 혁신과 보급률 증가를 통해 추가적인 성장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도 제시했다. 토르굿은 2025년 호주와 유럽 시장에서의 반등과 라틴 아메리카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이 에퀴팩스의 전반적인 실적을 뒷받침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 3대 크레딧 뷰로 중 하나인 에퀴팩스 (출처 : Shutterstock)

📌오늘의 특징주: 로빈후드, 투자의 봄 돌아왔나? 320% 어닝 서프라이즈

로빈후드(HOOD): 투자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는 4분기 깜짝 실적과 매출 호조를 기록한 후 8% 급등. 이전에 Refinitiv로 알려진 LSEG에 따르면 주당 순이익이 3센트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주당 1센트의 손실에 비해 훨씬 높은 수치를 기록. 매출은 4억 7100만 달러로 역시 애널리스트가 예상한 4억 5700만 달러를 상회.

리프트(LYFT): 공유 차량 서비스 운영업체는 4분기 호실적을 발표하고 예상보다 나은 가이던스를 제시한 후 연장 거래에서 주가가 16% 급등. LSEG에 따르면 이 회사는 4분기에 18센트의 조정 주당 순이익을 기록하여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8센트를 상회. 매출은 12억 200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의 예상과 일치.

질로우 그룹(Z): 온라인 부동산 플랫폼 질로우는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 3% 상승. LSEG에 따르면 질로우는 4억 7400만 달러의 매출에 주당 20센트의 조정 순익을 기록하여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4억 5200만 달러의 매출에 주당 12센트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

에어비앤비(ABNB): 온라인 숙박업체 플랫폼 에어비앤비는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부진한 전망에 주가는 4% 하락. 4분기에 에어비앤비는 22억 2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반면, 애널리스트들은 21억 7000만 달러를 예상.

인스타카트(CART): 식료품 배달 기업 인스타카트는 전체 직원의 약 7%인 약 250명을 해고할 것이라 발표. 4분기 매출은 8억 300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8400억 달러를 소폭 하회.

Important Notice

(알림) 더밀크닷컴의 Investing 섹션의 모든 기사는 기사를 작성한 사람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사들은 오직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특정 주식을 판매하거나 권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게재되지 않습니다. 더밀크닷컴의 기사는 연구 보고서가 아니며 투자 결정의 참고 자료일 뿐 투자 결정의 유일한 근거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모든 투자에는 위험이 수반되며 금융 상품의 성과가 미래 결과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금융상품에 투자할 때는 항상 금전적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하며, 투자자는 투자 전에 투자 목표와 위험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Disclaimer) Every articles in the Investing section of The Miilk reflects the opinions of only the authors who are associated persons of The Miilk inc. They are meant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are not intended to serve as a recommendation to buy or sell any security. They are also not research reports and are not intended to serve as the basis for any investment decision. All investments involve risk and the past performance of a security or financial product does not guarantee future results or returns. There is always the potential of losing money when you invest in securities or other financial products. Investors should consider their investment objectives and risks carefully before investing.
The Miilk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