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테슬라 공장/베트남 전기차 IPO/ 에픽 게임즈와 레고

reporter-profile
Juna Moon 2022.04.08 14:54 PDT
'역대급' 테슬라 공장/베트남 전기차 IPO/ 에픽 게임즈와 레고
테슬라 텍사스 기가팩토리 (출처 : Tesla)

역대급 규모의 테슬라 텍사스 공장, 사이버 트럭 출시 예정
'베트남 테슬라' 빈패스트, 미국 본격 진출
레고와 에픽게임즈, 아이들을 위한 메타버스 구축

지난 7일(현지시각) 카우보이 모자를 쓴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Tesla, 티커:TSLA) CEO가 텍사스 오스틴 기가팩토리 개장식 ‘사이버 로데오’에 테슬라 로드스터 2008을 타고 등장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달 22일 독일 베를린 인근에 기가팩토리를 개장한 지 3주만에 "미국에서 가장 많은 양의 차를 출고할" 역대급 규모의 텍사스 기가팩토리를 오픈했습니다.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새 공장은 매년 최소 5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전기차 출하량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높은 전기차 출하량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테슬라는 내년부터 제품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팩트셋(FactSet)에 따르면 테슬라는 올해 150만대의 전기차를 출하할 예정입니다.

👉 사이버 트럭 드디어 나온다 일론 머스크 CEO는 2023년에 픽업트럭인 사이버 트럭과 신형 로드스터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19년도에 최초 공개된 이후 미뤄진 사이버 트럭이 드디어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일론 머스크 CEO는 행사장에 실제로 운행 가능한 사이버트럭 시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소비자들이 기다렸던 만큼 대단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는데요. 이날 행사 후 테슬라 주식은 미세한 반등을 보였습니다. 엄청난 규모의 텍사스 공장의 시작을 열며 새로운 국면에 접어든 테슬라의 미래는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까요?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