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세대 인기직업 /음주운전 車가 측정/ 넷플릭스 스포츠 진출?

reporter-profile
Juna Moon 2022.11.10 00:40 PDT
알파세대 인기직업 /음주운전 車가 측정/ 넷플릭스 스포츠 진출?
(출처 : Gettyimages)

알파 세대가 원하는 인기 직업은? 치료자
음주운전, 자동차가 자동 측정한다: 2가지 센서
넷플릭스, 스포츠 생중계도 진출하나

MZ세대보다 한 단계 높은 디지털 문화와 영향력을 끼칠 '알파세대(α)'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10년 이후에 태어난 세대를 알파세대라고 부르는데요. 알파세대는 주로 밀레니얼 세대의 자녀들입니다. 이들은 AI(인공지능)와 코딩 교육을 받으며 자라 책을 넘기는 것보다 화면을 클릭하는 게 더 익숙한 세대입니다.

패스트컴퍼니에 따르면 유튜브 더 엘리 스파클 쇼(The Ellie Sparkles Show)는 미국의 5~8세 어린이 1000명을 대상으로 장래희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알파세대가 선망하는 탑 커리어는 무엇일까요?

👉 건강한 세상을 만들고 싶어...1위는 의사

놀랍게도 1위는 치료자(힐러)입니다. 알파세대는 이 세상에 고칠 게 많다고 생각합니다. 망가지고 무너진 세상을 다시 바로잡길 원합니다. 설문조사 대상자 26.2%는 의사, 간호사 또는 의료 전문가가 되길 원합니다. 16.5%는 교사가 되고 싶어합니다. 그 다음으로 인기 있는 직업(12%)은 틱토커/유튜버/브이로거입니다. 5.6%만이 인플루언서가 되길 바라고, 3.3%는 프로 게이머를 희망합니다. 장래희망의 중요한 기준으로 응답자 35%는 "남을 도울 수 있는 일"로 꼽았습니다. 28%는 "재미"라고 답했습니다.

응답자 73%는 재택 근무와 출근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길 바랍니다. 또 평균적으로 하루 5시간 근무와 주 4일 근무를 원했습니다.

머지 않은 미래에 헬스케어 산업이 더욱이 두각을 나타내고, 유연 근무제가 필수 일 것으로 보입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