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가 기업이다] '스키어' 크리스 벤체틀러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1.06.04 10:09 PDT
[인플루언서가 기업이다] '스키어' 크리스 벤체틀러
(출처 : 크리스 벤체틀러 공식 홈페이지)

캘리포니아 출신의 프리스키어
스키, 산악자전거, 여행 영상 제작
본인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이용한 상품 제작
인플루언서 브랜드도 탄탄한 마케팅 전략 필요

‘인플루언서’와 이들의 비즈니스는 시대와 미디어의 변화에 따라 그 정의와 방법이 조금씩 달라져 왔지만, 개념 자체가 전혀 새로운 것은 아니었다. 대중 매체가 발달하기 시작하면서부터는 가수나 배우 같은 연예인들이 그 ‘인플루언서'였다. 블로그나 팟캐스트 등 인터넷 콘텐츠 미디어가 발달하면서부터는 이들 온라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인플루언서'의 범위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가 발달하고 디지털 콘텐츠의 영향이 커진 시대이기 때문에 ‘인플루언서'라고 하면 틱톡, 유튜브 등에서 인기있는 유저들을 나타낸다는 인식이 강해졌을 뿐이다.

인플루언서의 개념은 크게 달라진 게 없지만, 이들을 둘러싼 경제와 사업은 진화 중이다. 기술과 인플루언서 수익 플랫폼의 발달로 전통적인 수익원이었던 콘텐츠 광고수익과 브랜드 간접광고, 콜라보레이션을 넘어서 본인들의 비즈니스를 만들고 있다. 여러 비즈니스를 런칭한 후 다각화하는 인플루언서도 있다. 오늘은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하나의 ‘브랜드'로서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인플루언서인 크리스 벤체틀러(Chris Benchetler)를 소개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