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폴리곤, 헬륨, 셀시어스, 메이커를 주목하라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1.05.28 17:40 PDT
[크립토] 폴리곤, 헬륨, 셀시어스, 메이커를 주목하라
(출처 : 그래픽/ 김현지)

배런스가 주목한 4개 코인 : 폴리곤, 헬륨, 셀시어스, 메이커

미국과 중국의 연이은 코인 규제 소식 등 부정적인 헤드라인들이 쏟아져 나오자, 지난 몇 주 사이 암호화폐 생태계 전체가 무너지고 있는 것 처럼 보인다. 하지만 모든 코인이 폭락한 것은 아니다. 암호화폐 가치 변동에 있어 긍정적인 점 중 하나는 자산마다 매각에 대해 서로 다른 방식으로 반응한다는 점이다.

물론 코인 가격 하락의 피해는 광범위하다. 비트코인(Bitcoin)은 지난 한 주 동안 12% 하락했고 두 번째로 가치가 높은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ereum)은 21% 하락했다. 가치가 1달러 안팎에 머무는 안정적인 코인들을 제외하면 상위 12개 코인 가격은 모두 하락했다. 하지만 그 기간 동안 상승한 코인들도 있다.

배런스(Barron’s)에서는 지난 한 주 동안 실적이 우수한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0대 암호 화폐를 살펴본 결과, 아직 건재한 코인 몇 가지를 발견했다. 암호화폐 업계의 혼란 가운데도 아웃 퍼포밍한 4개의 디지털 자산을 소개한다. 폴리곤(Polygon), 헬륨(Helium), 셀시어스(Celsius), 메이커(Maker)가 그 주인공들이다.

암호화폐는 불투명한 비규제 시장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이기 때문에 움직임이 급격할 수 있고, 유동성이 낮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특히 작은 코인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은 기본적으로 자신들이 매입하는 플랫폼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작은 코인에 투자한다는 것은 초기 단계의 벤처캐피털 창업에 투자하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그렇긴 하지만 이번 암호화폐 업계의 혼란스러운 매각 가운데 버텨낸 것들은 지켜볼만한 가치가 있다. 이 코인들 중 일부가 여전히 가치를 잘 유지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암호화폐 네트워크 문제들을 피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